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업텐션 비토, 코로나 19 확진에 '더쇼' 결방-'MAMA'는 확인 중 [종합]

업텐션 비토

업텐션 비토

그룹 업텐션 멤버 비토가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아 가요계 전반으로 검사가 이어지고 있다. 우선 스트레이키즈, 에스파, NCT, 아이즈원 민주 등이 코로나 19 검사를 받아 스케줄을 연기한다.
 
30일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팬사이트에 "29일 '인기가요' 출연진 중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하여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스트레이 키즈 멤버 전원 및 관련 스태프 모두 코로나 19 검사 진행 중이다. 아티스트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 고려한 결정"이라면서 스케줄 연기 및 취소를 안내했다.
 
SM엔터테인먼트도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NCT와 에스파 멤버 및 관련 스태프 모두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트레이키즈와 에스파, NCT는 28일 MBC '쇼 음악중심', 29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했다. 확진자인 업텐션 멤버 비토와 스케줄이 일부 겹쳐 이번 검사를 진행하게 됐다. 이밖에도 일부 가수들도 코로나 19 검사를 진행 중이다. '쇼 음악중심'과 '인기가요' 라인업은 씨엔블루, 비투비 포유, 악뮤, NCT U, 후이(with. MJ),스트레이 키즈, 헨리, 노라조, 업텐션, 모모랜드, 나디, 우아!, 트레저, BAE173, 안다은, 에스파, 드리핀, 루시, 블링블링, 스테이씨, 우즈(조승연), 쿠잉 등이다.
 
소속사 티오피미디어에 따르면 비토는 22일 친구와 식사를 하고 음악방송 스케줄을 이어오다 29일 '인기가요'를 마친 후 밀접접촉자임을 통보받고 코로나 19 검사를 진행, 30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소속사는 업텐션의 모든 스케줄을 취소했다. 또 "아티스트 관리 및 향후 코로나19 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임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로 방송활동을 진행하게 되어 방송 관계자 및 관련 스태프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입장문을 냈다.
 
'음악중심' 측은 "출연자 확진 소식을 들은 두 동선을 파악하고 방역을 진행했다"며 "스태프들 가운데 밀접 접촉자를 파악한 뒤 검사 진행 및 재택 근무한다"고 밝혔다. 
 
'인기가요'는 CCTV확인을 하며 밀접접촉자 파악에 나섰다. 30일 오전에는 "모든 방송사 음악방송 제작진에게 선제적으로 업텐션 비토 출연.접촉 여부 등을 확인하고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상황 파악을 위해 필요시 서로 공유.협조까지 부탁을 했다. 불필요한 억측은 자제하시고, 가요계를 함께 이끌어가는 동업자라는 마음으로 필요한 정보들을 선제적으로 파악하시고, 필요한 경우 저희와 바로 공유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가요 관계자들에 안내메시지를 보냈다.
그룹 스트레이키즈가 28일 오후 온라인으로 중계된 ‘2020 Asia Artist Awards’에 참석해 수상 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제공=AAA조직위원회〉

그룹 스트레이키즈가 28일 오후 온라인으로 중계된 ‘2020 Asia Artist Awards’에 참석해 수상 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제공=AAA조직위원회〉

12월 1일 방송 예정이었던 SBS MTV '더쇼' 측은 활동 중인 아이돌들이 언급되자 결방를 결정했다. "업텐션 멤버가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사실에 따라, 대부분의 아티스트가 음악방송 동선이 겹친다는 점을 고려하여 아티스트 및 스태프 등 보호 차원에서 결방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12월 6일 편성된 '2020 MAMA' 측은 "관계자들과 긴밀히 접촉하여 상황을 공유받고 있다"면서 "라인업 변동이 있을 경우 안내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