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영주시, 일본 후지노미야시와 ‘도시간 교류사업’ 온라인 회담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27일 직소민원실에서 우호교류도시인 일본 후지노미야시와 온라인 회담을 개최해 양 도시간 교류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후지노미야시와 영주시는 지난2012년11월5일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한 이후로 활발한 교류를 통해 우호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오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직접적인 대면 교류가 어려워짐에 따라 비대면 화상회의를 통해 양 도시간 교류에 관해 의견을 나누고 우호관계를 다졌다.
 
이날 온라인 회담은 장욱현 영주시장, 스도 히데타다 후지노미야시장을 비롯해 관계공무원이 배석한 가운데 양 도시 청소년 온라인 교류 등과 관련된 교육분야와 산업분야의 교류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내년에 개최되는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에 후지노미야시의 대표단과 문화단체 초청에 대해 논의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교류가 어려운 상황에서 온라인 회담을 통해 양 도시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우의를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후지노미야시와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 이후 상대도시의 대표축제에 상호 대표단과 문화공연단을 파견하는 등 문화,관광,산업 등 다방면에서 활발히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