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싱어게인' 이선희 "나도 오디션 출신, 간절하다면 통할 것"



'싱어게인' 시니어 심사위원 유희열, 이선희, 전인권, 김이나의 인터뷰가 공개됐다.

시니어 심사위원 4인방 인터뷰 공개!
방송: 11월 16일(월) 밤 10시 30분



오는 16일(월)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되는 JTBC 신개념 오디션 프로젝트 '싱어게인-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의 가장 큰 관전 포인트는 유희열, 이선희, 전인권, 김이나, 규현, 선미, 이해리, 송민호로 이어지는 어벤져스 심사위원 구성, 그리고 만능 엔터테이너 이승기가 MC를 맡았다는 점이다. 출연만으로도 큰 화제를 모았던 여덟 심사위원과 MC 이승기의 인터뷰를 10일(오늘)부터 3일 동안 공개한다. 



먼저 경력만 도합 100년이 훌쩍 넘는 경험과 연륜을 갖춘 시니어 심사위원 네 사람은 '싱어게인'에 합류해 "설렌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싱어게인'을 통해 처음으로 심사위원이 된 전인권은 "참가자들만큼 떨리는 것 같다"고 전했다. 



각 분야에서 최고인 시니어들이기에 각자의 심사 기준도 궁금증을 자극했다. 유희열은 "나는 프로듀서 출신이자 오랜 시간 음악 프로그램 MC로서 가수들을 소개하고 서포트하는 역할을 해왔기 때문에 그런 시선의 차별점이 있을 것 같다"며, "가수 출신 심사위원들이 와인메이커라면 나는 소믈리에로서 참가자들을 평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비유했다. 



유일한 작사가 출신으로 '싱어게인'에 합류한 김이나는 "나의 역할은 다른 분들과 달리 가사 표현력을 평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가수로서의 재능은 다른 심사위원들이 충분히 더 잘 볼 수 있기 때문에 참가자들의 가사 전달력, 그리고 그 속에 자신의 이야기를 잘 담아내는지를 볼 것 같다"고 밝혔다. 



이선희와 전인권 심사위원은 가수 선배로서 따뜻한 시선으로 참가자들을 평가할 예정. 이선희는 "오랜 시간 노래를 해왔기 때문에 내 분야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있고, 그런 기준점으로 참가자들을 파악할 것 같다"며, "그렇지만 평가에 앞서 업계에 오래 몸을 담은 선배로서 보다 따뜻한 시선으로 조언해주고 싶다"고 밝혔다. 전인권은 록의 전설 <들국화>의 멤버로서 "나는 특히 '록큰롤'을 가진 참가자를 눈여겨보게 될 것 같다"고 전하기도.



네 사람은 '한 번 더' 기회가 간절한 참가자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남기기도 했다. 김이나는 "사실 음악은 콘텐트 자체로는 낭만적이지만 시장논리로 보면 그 어느 분야보다 냉정하다"며, "기회가 찾아오면 스스로 객관화하고 냉정히 판단할 수 있는 시선이 필요하다. 특히 '싱어게인' 참가자들은 이미 인정받아서 앨범을 냈던 분들이기 때문에 다시 내려놓는 것이 더욱 쉽지 않겠지만 이름을 버리고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경쟁해 나간다면 음악 인생에 새로운 눈이 뜨일 것"이라고 조언했다. 



전인권 심사위원은 "물론 참가자 모두 최선을 다하겠지만 '싱어게인'에서 잘 되지 않을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고 계속 반복 연습을 하고 끝까지 자신을 믿는다면 또다시 기회는 올 것"이라고 격려했다. "나도 어떻게 보면 오디션 출신"이라고 밝힌 이선희 심사위원 역시 "간절하다면, 그리고 그게 진실하다면 반드시 통한다"고 짧지만 묵직한 응원을 전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유희열은 무엇보다 시청자들의 따뜻한 지지와 응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그는 "요즘은 실패했을 때 재도전을 하기 쉽지 않은 시대"라며 "이 프로그램은 그동안 스쳐지나간, 자세히 보지 못했던 음악의 씨앗에 다시 한번 햇볕을 비춰주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시청자들께서 그런 '싱어게인'과 참가자들을 응원해준다면 한 사람의 인생이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도전을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다"고 당부했다.



시니어 심사위원의 엄격하면서도 따뜻한 조언을 확인할 수 있는 JTBC '싱어게인'은 16일(월)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JTBC 핫클릭

'싱어게인' 이승기 "오디션 곡으로 박완규 노래 부르고파" '싱어게인' 공식 예고 영상…"승자만이 이름을 되찾는다" '싱어게인' 걸그룹 출신·오디션 우승자 등 화제의 인물 총집합



Copyright by JTBC(http://jtbc.joins.c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