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강서의 매력, 내가 직접 알려볼까? 강서구, 문화관광 블로그・유튜브 공모전 개최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직접 보고 느낀 강서구의 이야기를 담은  ‘강서구 문화관광 블로그・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강서구의 관광명소를 홍보하는 콘텐츠 제작을 장려하고, 양질의 문화관광 콘텐츠를 발굴, 공유하여 지역 문화관광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공모는 블로그와 유튜브 2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며, 공모주제는 강서구에서 즐겼던 관광명소, 문화행사, 투어 등에 대한 소개와 체험후기로 1인당 3편까지 응모할 수 있다.
 
단, 응모작은 참가자의 블로그나 유튜브에 2020년 1월 이후 작성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응모 기간은 오는 11월 20일까지이며, 연령과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자신의 개인 블로그에 작성한 글이나 유튜브 영상 주소를 복사하여 강서구청 문화관광 블로그에 게시한 후, 응모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소식광장-공지/새소식’ 또는 ‘강서구청 문화관광 블로그-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서식도 내려 받을 수 있다.
 
구는 응모작을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심사하고 12월 중 분야별 9개, 총 18개의 우수작품을 선정하여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상은 스토리 흥미성, 소재 참신성, 소재 연결성, 방문객 배려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분야별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에게 각각 10만원, 8만원,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또한 구는 수상작들을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구정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강서구의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가 발굴돼 많은 분들에게 알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