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포스트 코로나 ‘관광산업과 관광교육 패러다임의 대전환’ 심포지엄

이미지 제공 : (사)한국관광연구학회

이미지 제공 : (사)한국관광연구학회

(사)한국관광연구학회(학회장 경희사이버대학교 윤병국 교수)는 오는 11월 2일(월)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국회 박정 의원, 이병훈 의원, 최형두 의원 주최, (사)한국관광연구학회 및 윤영석 의원 주관으로 ‘2020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관광산업과 관광교육 패러다임의 대전환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정 의원, 이병훈 위원, 최형두 의원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사)한국관광연구학회장 윤병국 교수의 환영사와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및 윤영호 한국관광협회중앙회장 축사로 개회 된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관광산업의 위기극복 전략과 관광교육의 온택트(Ontact) 활성화 모색방안’ 이라는 주제로 김병삼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사무처장의 ‘관광업계의 코로나 19 피해에 따른 위기극복 전략’, 최보근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정책국장의 ‘코로나 19로 인한 관광업계 피해지원 및 관광정책방향’, 윤병국 경희사이버대학교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 교수의 ‘포스트 코로나 온택트(Ontact) 관광 도입에 따른 관광교육의 패러다임 전환’ 발표가 이어진다.
 
이번 심포지엄은 (사)한국관광연구학회 회장인 윤병국 교수가 ‘코로나 19로 인한 관광산업의 위기극복과 관광교육의 온택트를 구현하자는 주창’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정 의원, 이병훈 의원, 최형두 의원이 화답하여 이루어진 심포지엄이다.  
 
특히,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윤영호 회장이 관광업계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주무 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의 ‘위기 극복과 지원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자리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좌장과 토론에는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과 경희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대학원의 이충기 교수와 정남호 교수가 참여하고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오는 11월 09일(월)부터 12월 04일(금)까지 2021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 글로벌한국학, 문화예술경영,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에서 모집이 진행된다.
 
대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