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부동산 특집] 국내 최대 가구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고척 아이파크

고척 아이파크

HDC현대산업개발은 서울시 구로구 고척동 100-7번지 일대 서울남부교정시설 부지에 국내 최대 규모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고척 아이파크’(조감도)를를 11월 분양한다. 지상 최고 45층, 전용면적 64·79㎡ 2205가구의 도심 속 브랜드 대단지라는 점에서 관심이 크다. 특히 주거시설뿐만 아니라 주민센터·행정타운(계획)·공원·쇼핑몰(예정) 등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개발사업 단지로 향후 서울 서남부권역의 새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고척 아이파크

지하철 1호선 개봉역이 반경 500m 이내에 있는 역세권 단지로 교통도 편리하다. 단지 앞 경인로와 서부간선도 이용이 쉽다. 고척초·고척중·경인중·경인고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 단지로 교육여건 또한 좋다. 단지 안에 국·공립어린이집이 계획돼 있다.
 
주거부담은 낮추고 생활 품격은 높이는 각종 특화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먼저 고척 아이파크는 8년간 이사 걱정없이 임대 보장되는 아파트로 입주 2년 후 재계약 시 임대료 상승률을 5% 이내로 제한해 주거비 부담을 낮춰 준다. 또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는다.
 
특히 일반 청약은 인근 시세 대비 95% 이하, 특별공급 청약(청년·신혼부부·고령자)은 85% 이하의 합리적인 초기 임대료가 책정된다. 무주택 세대주를 대상으로 세액 공제를 통한 절세(최대 750만원)까지 가능한 만큼 실수요자의 관심이 크다.
 
HDC현대산업개발만의 특화된 주거 서비스가 제공된다. 세대별 주방 레인지후드 청소, 매트리스 살균, 가전·정수기 렌탈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 세탁·이사 서비스 등이다. 피트니스센터 내 GX프로그램과 개인 PT서비스도 운영된다. 또 입주자를 위한 자전거·차량·전동공구 등의 쉐어링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태 기자  kim.youngtae@joinsland.com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