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가구야 가전이야? LG전자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11종 출시

LG전자가 22일 신개념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LG Objet Collection)'을 공개했다. 사진 LG전자

LG전자가 22일 신개념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LG Objet Collection)'을 공개했다. 사진 LG전자

 
LG전자가 새로운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 ‘LG 오브제 컬렉션(LG Objet Collection)’을 22일 선보였다. 기존 고급 브랜드인 ‘LG 오브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것으로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 소재로 맞춤형 가구 같은 인테리어 효과를 주는 제품군이다.  
 
이날 오전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된 LG 오브제 컬렉션 신제품은 11종에 달한다. 상 냉장ㆍ하 냉동 냉장고, 빌트인 냉장고, 김치냉장고, 1도어 냉장ㆍ냉동ㆍ김치 컨버터블 냉장고, 식기세척기, 광파오븐, 정수기, 일체형 세탁ㆍ건조기 ‘워시타워’,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등이다.  협탁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TV, 오디오 등 기존에 선보인 LG 오브제 제품까지 더하면 모두 15종이다. LG전자는 향후 LG 오브제 컬렉션 제품군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들 LG 오브제 컬렉션의 색상과 소재를 선정하기 위해 세계적인 연구소와 협업을 진행했다. 색상은 미국 펜톤컬러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 소재는 이탈리아 가구소재업체인 아르파 인더스트리알레(Arpa Industriale)와 함께 했다.  
 
LG 오브제 컬렉션에 적용된 페닉스 소재는 인테리어에 맞춰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고급 소재다. 특수코팅기술이 적용돼 고급스러운 색감을 구현하고 생활 흠집에도 강한 특징이 있다. LG전자는 젊은 세대부터 중장년 세대까지 다양한 세대가 선호하는 색상을 고객 조사를 통해 찾아내 신제품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가령 냉장고 문의 경우 페닉스나 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재질과 색상으로 13가지 선택지가 주어진다. 상 냉장ㆍ하 냉동 냉장고의 경우 도어 3개에 각각 다른 색상을 조합하면 총 145가지로 선택지가 넓어진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LG 오브제컬렉션은 LG 가전의 뛰어난 성능은 물론이고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차별화한 디자인까지 갖췄다”며 “고객들에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주영 기자 jang.jooyoung@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