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국산업기술대, 아트센터서 대학혁신포럼 온라인 실시간 진행

온라인 포럼에서 환영사 중인 박건수 총장

온라인 포럼에서 환영사 중인 박건수 총장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이하 산기대) 교육혁신원은 21일 산기대 아트센터에서 ‘KPU ON-TACT 대학혁신포럼’을 온라인 실시간으로 진행했다.
 
이번 포럼은 ‘ON-TACT 교육혁신, 보이지 않을 때 보이는 것들’이란 주제로 코로나19 비대면 교육상황에서 교육의 질을 담보하기 위한 산기대의 대응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코로나19로 인한 강제 디지털교육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새로운 교육혁신을 위한 공유의 장으로 진행됐다.
 
산기대 박건수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정제영 교수의 ‘ON-TACT시대 대학 교육의 혁신 방향’이라는 기조강연과 한동대학교 방청록 교수의 ‘뉴노멀시대의 신대학교육, 한동대 사례 및 향후 전략’,  산기대 이경수 교수의 ‘태양광 발전시스템 엔지니어링 비대면 실습사례’, 산기대 이희철 교수의 ‘이클래스 기반의 장비 설계 PBL’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박건수 총장은 “비대면이 어색하기 보단 자연스러울 정도로 뉴노멀로 자리잡고 있지만 온라인교육에 대한 학생과 교수자간 평가가 엇갈린다”며 “향후 비대면 환경에 선제적 대응으로 교육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적극 찾아야 하는 시점에 이번 포럼이 상당히 시의적절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방법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유용한 기법이 제시되길 기대한다 ”고 전했다.
 
산기대 오황석 교육혁신원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교육의 뉴노멀로 자리잡은 온라인 교육에 대한 대학들의 값진 경험을 공유하고 고민함으로써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혁신의 시작”이라며 “혁신사례를 통해 새로운 혁신을 위한 인사이트를 발견하고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코로나19상황으로 인해 대학별 사전 신청을 받아 총 200명 이상의 대학관계자들이 온라인 실시간으로 참여 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