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송혜교·서경덕, "청산리 전투 100주년"기념 김좌진 부조 기증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배우 송혜교. [사진 서경덕 교수 인스타그램]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배우 송혜교. [사진 서경덕 교수 인스타그램]

배우 송혜교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청산리 전투 100주년을 맞아 뜻깊은 후원을 했다.
 
21일 서경덕 교수 연구팀은 “청산리 전투 100주년을 기념하여 배우 송혜교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의기투합해 중국 해림시 한중우의공원에 김좌진 장군 대형 부조작품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조 작품은 가로 80센티, 세로 90센티 크기의 청동으로 제작됐으며 한중우의공원 내 백야 김좌진 장군 기념관에 설치될 예정이다.
김좌진 장군 얼굴 부조 작품. [사진 서경덕 교수 인스타그램]

김좌진 장군 얼굴 부조 작품. [사진 서경덕 교수 인스타그램]

 
이번 기증은 ‘전 세계 독립운동가 부조작품 기증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네덜란드 헤이그의 이준 열사 기념관, 중국 상하이의 윤봉길 기념관 등에 이어 네 번째로 작품을 기증하게 됐다.
 
특히 지난 3월에는 봉오동 전투 100주년을 기념해 카자흐스탄 크질오르다 주립과학도서관에 홍범도 장군 대형 부조작품을 기증했다.
 
서 교수는 “이번 기증을 통해 청산리 전투 승전 100주년을 기념하고 김좌진 장군의 업적을 국내외로 다시금 기리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그는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해외에 남아 있는 독립운동 유적지들의 상황도 썩 좋은 편은 아니다. 하지만 이럴 때 일수록 우리가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두 사람은 지난 9년간 역사적인 기념일 때마다 해외에 있는 대한민국 독립운동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 한글 간판, 부조작품 등을 25곳에 꾸준히 기증을 해왔다.
 
김경희 기자 amator@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