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홍남기 "3분기 플러스 성장 예상"에…文대통령 "경제팀 수고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사진기자단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내수와 고용 충격에도 불구하고 경제팀이 수고를 많이 했다"고 격려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문 대통령은 홍 부총리로부터 비공개 업무보고를 받았다”며 “홍 부총리는 최근 경제 상황 점검과 대응 방향, 한국판 뉴딜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 대외 경제 현안과 향후 추진 계획 등을 보고했다”고 밝혔다.
 
또한 홍 부총리는 수출 회복과 4차 추경 등 적극적인 정책 대응으로 3분기에 플러스 성장 전환이 예상된다고 보고했다고 강 대변인은 전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8월 중순 이후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내수와 고용 충격에도 불구하고 경제팀이 수고를 많이 했다”면서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는 최근 개선 흐름을 보이는 수출뿐 아니라 내수 회복에도 총력을 기울여 코로나 방역에 이어 경제에서도 성공 모델을 만들어 달라”고 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한국판 뉴딜의 토대인 고용 안전망, 양대 축인 디지털·그린 뉴딜 외에 정신이라 할 수 있는 지역균형 뉴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면서 “지역균형 뉴딜 추진 체계와 인센티브 구체화 등을 연내 완료해 달라”고 주문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뉴스1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뉴스1

 
함민정 기자 ham.minjung@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