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고민정 “제1야당, 상대편 깎아내려 이기겠다는 심보”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1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당 소속 의원들에게 ‘문재인 정권 실정에 집중하고, 정책은 심야에 질의해라’는 등의 지령을 내렸다는 중앙일보 기사를 공유하며 “#부끄러운_야당”, “#국감은_왜하는데” 해시태그를 달았다.  
 
고 의원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부디 자성의 목소리가 나오길 기대한다”며 이같이 비판했다.  
 
고 의원은 “대한민국의 미래상을 위해 더 나은 정책을 고민해야 할 제1야당에서 ‘정책은 심야에 해라’, ‘우수 국감 선정 기준도 문재인 정권 실정 비판에 우선순위를 주겠다’ 등 (지령을 내렸다)”며 “이기기 위해 정정당당한 승부수를 던지는 것이 아니라 상대편을 깎아내림으로 이기겠다는 심보”라고 지적했다.  
 
고 의원이 공유한 기사에는 ▶국감 질의는 ‘문재인 정권 실정 비판’에 집중하라 ▶우수 국감 선정 기준도 ‘문재인 정권 실정 비판’을 우선 순위로 할 것이다 ▶이슈에 대해 팀워크, 팀플레이로 질의하고 한 이슈를 집중적으로 끈질기게 질의해 의혹을 규명하라 ▶정책 질의는 가능하면 오전이나 오후보다는 심야에 하라 등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소속 의원실에 전달한 4가지 요청 사항이 들어있다. 또 국민의힘 지도부의 요청에 일부 의원들은 “정권 흔들기에만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다 보면 되레 역효과가 나지 않겠나“라고 우려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과방위 국감지령

 
고 의원은 “이를 원내대표께서 용감하게(?) 의원들에게 지침을 내려보내는 현실”이라며 “깨어있는 국민의힘 의원이 단 한 사람이라도 있다면 당당하게 아닌 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국민의힘 지도부를 비판했다. 페이스북 캡처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국민의힘 지도부를 비판했다. 페이스북 캡처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