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중앙대 첨단영상대학원, 2021학년도 전반기 신입생 모집

중앙대(총장 박상규)는 10월 12일부터 2021학년도 전반기 첨단영상대학원 신입생 원서를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영상에 관하여 관심이 많고 영상전문가로서 역량을 키우고 싶다면 중앙대 첨단영상대학원에 도전해볼만하다.  
 
중앙대 첨단영상대학원(원장 김재웅)은 1999년 설립된 이래 현재까지, 금년도 두뇌한국 21(BrainKorea21․이하 BK21) 4단계 사업 선정을 포함하여 국내에서 4회 연속 BK21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유일한 전문대학원으로서 예술적 감성과 공학 기술을 겸비한 영상분야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대학원 관계자는 “첨단영상대학원은 4회 연속 BK21 사업을 수행할 만큼 우수한 교수진과 함께 괄목할만한 연구실적을 자랑한다.”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시스템을 통해 졸업생들은 국내외에서 대학교수, 영화 제작자, 영화감독, PD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등 영상산업 분야 선도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BK21 사업에 참여하는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다”며 “영상분야에 관심이 많고 영상 전문가로서 역량을 키우고 싶은 분이라면 우리 대학원 도전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디지털 휴먼, 실감형 콘텐츠, 인공지능 기술 개발과 예술의 융합 연구에 초점을 둔 신규 전공인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 전공과 예술과 공학의 융합형 인재를 목표로 하는 Creative Masters 주말과정을 운영하여 첨단영상대학원에 입학전형에 큰 관심이 쏟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중앙대 첨단영상대학원은 2021학년도 전반기 모집에서 영상학 박사, 석사 및 제작석사 과정을 모집하며, 서류심사와 심층면접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학사 또는 석사 학위 소지자는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10월 12일부터 10월 25일까지 인터넷으로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지원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입학설명회가 10월 14일 온라인(비대면)으로 진행된다고 한다. 이외에도 커리큘럼 및 향후 진로와 관련하여 상담을 원하는 지원자들은 관련 전공 교수에게 직접 문의사항을 질문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10월 12일부터 10월 25일까지 온라인을 통해서만 가능하며, 원서접수 후 관련 서류를 10월 27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면접 전형은 11월 7일에 온라인(비대면)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첨단영상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