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인천 시티오씨엘에 대규모 자연 친화적 캠핑리조트 조성

인천 시티오씨엘(City Ociel)에 대규모 자연 친화적 캠핑리조트가 조성될 예정이다. 시티오씨엘은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일대 154만여㎡를 개발하는 용현학익1블록의 도시 브랜드다. 주택 1만3000여 가구와 학교, 공원, 업무·상업·문화시설 등이 들어선다. 
 

시행사 DCRE,이엔브이콘텐츠·미드미네트웍스 MOU 체결

시티오씨엘 도시개발사업 시행사인 DCRE는 23일 이엔브이콘텐츠·미드미네트웍스와 자연친화적 캠핑리조트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엔브이콘텐츠는 글로벌 브랜드인 ‘디스커버리 캠핑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문화 레저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이고, 미드미네트웍스는 부동산 개발 마케팅 전문기업이다. 
 
이번 MOU체결로시티오씨엘 내 자연 친화적 캠핑리조트 개발을 위한 ‘디스커버리 브랜드 도입’ ‘교육·체험 콘텐츠 개발’ ‘핵심시설 개발’ 등 관련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시티오씨엘에 들어설 자연 친화적 캠핑리조트는 어드벤처, 아웃도어, 여행, 교육, 과학, 스포츠 등 다양한 교육과 체험이 가능한 엔터테인먼트 아웃도어 리조트로 조성된다.  
 
‘자연의 현재와 미래의 자연을 발견하다’라는 콘셉트로 주간에는 현재 자연 그대로를 느끼고, 야간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을 융합한 미래의 자연을 경험하도록 여러 가지 커뮤니티 및 테마공간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공간에서는 이용객들이 연결과 소통을 통해 모두가 하나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으며, 특히 시설과 자연이 어우러져 자연의 일부가 되는 것 같은 체험이 가능할 전망이다.  
 
테마공간은 지역 특색에 맞도록 독특한 테마와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디자인을 적용해 관광명소로 꾸며질 계획이다. 또한 숙박공간에서는 자연 속에서 야영하며 잠드는 것 같은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게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첨단 기술을 활용한 야간용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조성해 밤낮으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체류형 관광지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우선 지방자치단체 및 주변 아웃도어 액티비티기업과 협업, 지역 특화된 다양한 레저 프로그램은 물론 등산, 암벽등반 등의 액티비티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여기에 지역 교육기관과 협업해 아이들이 캠핑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면서 배울 수 있도록 하는 생태체험형 교육 프로그램과 문화예술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전문강사 양성을 통한 지역의 자연과 역사에 대한 해설 및 관광정보 안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DCRE 관계자는 “디스커버리 브랜드와 지속적 협의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콘텐츠를 살려 테마와 콘셉트를 갖춘 독특하고 특별한 공원을 조성해 시티오씨엘의 경쟁력은 물론 동북아시아 허브인 인천의 지역 가치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장원 기자 ahnjw@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