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840만원 짜리 재택근무 통합 솔루션을 40만원에… 더존 ‘홈피스 올인원 팩’

비대면 업무의 모든 것을 갖춘 더존비즈온의 ‘홈피스 올인원 팩’이 출시됐다. 홈피스는 집(home)과 사무실(office)의 합성어로, ‘내가 있는 곳이 어디든 사무실이 될 수 있다’는 뜻이다. 사진 더존비즈온 제공.

비대면 업무의 모든 것을 갖춘 더존비즈온의 ‘홈피스 올인원 팩’이 출시됐다. 홈피스는 집(home)과 사무실(office)의 합성어로, ‘내가 있는 곳이 어디든 사무실이 될 수 있다’는 뜻이다. 사진 더존비즈온 제공.

코로나 19 장기화로 재택근무가 ‘뉴 노멀’로 굳어지고 있다. 하지만 공유를 위한 클라우드와 보안을 위한 가상사설망(VPN) 등 재택근무에 필요한 인프라가 갖춰진 대기업에 비해 중소기업은 재택근무를 쉽사리 시행하지 못하고 경우가 많다. 
 

'정부지원+회사 특별할인'으로 초저가공급
화상회의 등 비대면 필수 서비스 총망라
회계ㆍ인사, 경비청구ㆍCRM 기능까지

지난 5월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국내 기업 직장인 885명을 조사한 결과 대기업 직장인 중에는 73.2%가 재택근무를 경험했으나 중소기업 직장인은 그 비율이 57.6%에 그쳤다. 이들이 재택근무의 단점으로 꼽은 것은 '돌발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처가 어려웠다’가 1위(55%), ‘부서원들의 논의가 필요한 일에 대한 회의 운영이 불편했다’가 2위(41.6%)였다.
 
재택근무를 위한 여러 솔루션이 시중에 나와 있지만, 모든 기능을 한데 갖춘 솔루션은 드물다. 또한 클라우드ㆍVPNㆍ화상회의ㆍ전자결재 등의 인프라와 솔루션을 모두 설치하려면 수백만 원이 훌쩍 넘어가기 때문에 자금 여력이 충분치 못한 중소기업에겐 부담이 된다.  
 
이런 상황에서 중소기업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줄 서비스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ERP 등 기업솔루션 분야 국내 1위 기업인 더존비즈온은 “중소기업ㆍ스타트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홈피스 올인원 팩’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홈피스’는 집과 사무실을 합친 말로 ‘어디에 있든 사무실처럼 일할 수 있다’는 의미다.
 
홈피스 올인원 팩은 재택근무에 특화된 통합경영관리 시스템이다. 인공지능 기반의 자동화된 회계관리ㆍ세무신고 솔루션과 기업의 인사ㆍ급여관리 솔루션은 물론, 원격접속ㆍ화상회의ㆍ채팅ㆍ메신저ㆍ메일ㆍ팩스ㆍ전자결재ㆍ웹오피스ㆍ문서협업솔루션ㆍ웹스토리지 등 기업의 모든 업무가 비대면에서도 이뤄질 수 있도록 필수 서비스를 총망라했다.
 
여기에는 더존비즈온의 기술력이 모두 담겼다. 이미 더존비즈온이 개발해 운영 중인 클라우드 기반의 비즈니스 플랫폼 WEHAGO를 통해 제공하기 때문에 서버 관리, 보안 문제, 네트워크 불안정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홈피스 올인원 팩은 2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다. 둘 다 재택근무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다 갖췄지만, 회계ㆍ인사 솔루션이 필요한지, 세무회계사무소에 기장을 맡기는지 등 중소기업의 현실적인 업무특성에 맞춰 각기 다른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피스 올인원 팩1은 재택근무에 필수적인 비대면 업무용 서비스는 물론 회계ㆍ인사 솔루션까지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한다. 거래 정보 수집, AI를 통한 패턴 분석, 리포트와 신고 업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등 회계 처리와 관련된 모든 업무는 물론, 근로소득, 원천세 신고, 연말정산, 급여 관리 등 인사 처리에 관련된 모든 업무도 비대면 원격으로 처리할 수 있다.
홈피스 올인원 팩1 기능

홈피스 올인원 팩1 기능

회계ㆍ인사 솔루션이 굳이 필요하지 않다면 홈피스 올인원 팩2을 선택하면 된다. 여기에서는 재택근무에 필수적인 비대면 업무용 서비스 외에도 경비 청구, CRM, PMS 등의 기능으로 재택근무 환경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준다. 카드사 계정과 연동해 경비를 관리하고 전자 결재로 손쉬운 경비 청구가 가능하다. GPS 기반의 근태 관리와 기업 영업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CRM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홈피스 올인원 팩2 기능

홈피스 올인원 팩2 기능

세무회계사무소에 기장을 맡기는 곳이라면, 그곳이 WEHAGO T를 사용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세무회계사무소와 실시간 소통을 위한 WEHAGO T edge 기능을 통해 홈피스 올인원 팩을 사용할 수 있다.
 
홈피스 올인원 팩1의 가격은 841만6000원, 홈피스 올인원 팩2는 575만6000원이지만, 모두 40만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이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과 더존의 특별 할인 정책 때문이다.
 
정부는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기 위해 지난 8월부터 중소기업의 비대면 업무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을 시작했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이다. 자금 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이 큰 부담 없이 재택근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정부가 400만원 한도에서 도입비와 사용료 총액의 90%를 바우처로 지원한다.
 
이에 맞춰 더존비즈온도 홈피스 올인원 팩에 대해 50%가 넘는 특별할인 공급을 결정했다. 중소기업이 400만원 한도의 바우처만 발급받으면 홈피스 올인원 팩을 40만원에 사용할 수 있는 배경이다.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송호철 대표는 “코로나 19로 인한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중소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통해 이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디지털 뉴딜의 성공을 위해 정부가 낸 마중물과 이에 답하는 더존비즈온의 파격적인 할인 정책이 더해져 대한민국 모든 기업에 언택트 환경 조성과 디지털 전환을 동시에 달성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봉 기자 mole@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