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협업툴 1위 브랜드 플로우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대한민국 협업툴 브랜드 1위 플로우(flow)를 개발하는 마드라스체크㈜는, 21일 중소벤처기업부의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에서 최종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은 대한민국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의 한 분야로 비대면 업무환경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을 8만 개를 대상으로 화상회의/재택근무 등 비대면 서비스 도입을 지원한다. 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은 비대면 서비스 도입·활용에 필요한 금액의 90%를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실제 기업의 부담금은 10%라고 한다.  
 

비대면 업무에 필요한 올인원(all-in-one) 협업 기능 제공

마드라스체크㈜는 이번 사업에서 국내 협업툴 브랜드 1위 플로우(flow)를 제공한다. 플로우는 업무용 협업툴로 ▲1:1&그룹채팅 ▲프로젝트관리 ▲워크플로우 ▲파일관리 ▲일정공유 ▲화상회의연동 등 비대면 업무에 필요한 올인원 협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로나19 이후 대한민국 기업들은 재택·원격 근무가 일상화 되면서 이를 지원하는 비대면(언택트)협업툴이 필수적이 되었다. 국내 협업툴의 선두주자인 ‘플로우’(flow)를 개발하는 마드라스체크㈜는 2020년 9월 기준 플로우를 사용하는 기업은 무려 15만 곳에 달한다고 한다.
플로우를 사용하는 대표 고객사로는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JTBC, 중앙일보, 메가박스, 현대모비스, S-OIL, BGF리테일, 이랜드 리테일 등이 있다. 분야 별 선두 기업들이 플로우로 스마트한 협업 환경을 구축하여, 코로나19 상황속에서 안정적인 업무를 이어가고 있는 셈이다.
최근 마드라스체크가 실시한 고객사 대상 자체 설문조사에서 '재택근무 시 협업툴이 얼마나 도움이 되는가?' 라는 질문에 대해 응답자의 73%가 도움이 된다고 답변했다. 또 그 중에는 40%가 매우 도움 된다고 답변하여 재택, 원격 근무가 일상화되는 비대면 업무 시대, 협업솔루션 도입의 긍정적 효과를 입증했다.
 

고객센터, 2시간 내 빠른 응대 지원

한편 플로우는 고객과의 소통 창구를 업계 최고 수준으로 확대하고 ‘실시간 상담 채널’을 운영해 2시간 내 신속한 응대를 지원한다. 플로우 고객지원팀 팀장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 공급기업 발표 하루만에 문의가 폭발적으로 급증하고 있다. 비대면 업무 환경 사각지대의 놓인 기업들을 신속하게 돕기 위해서는 플로우 고객센터의 빠른 응대는 필수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플로우 홈페이지나 문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1일, 마드라스체크(주)의 협업툴 플로우는(flow)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협업툴 부문에서 1위 브랜드로 선정된 바가 있다. 이어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에서 공급기업으로까지 선정되어 국내 협업SW 시장에서 ‘플로우’의 존재감은 더욱 막강해 질것으로 전망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