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건설&부동산] 교통·배후수요 굿, 업무효율성 설계

우미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393(도시지원시설용지 29-1블록)에 지식산업센터 ‘동탄 우미 뉴브’(투시도)를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21층에 연면적 약 4만9881㎡ 규모다.
 

동탄 우미 뉴브

교통이 편리하다. 우선 단지 인근 SRT동탄역을 이용하면 수서역 15분대, 삼성역 20분대다. 또 GTX-A노선(동탄역 ~ 삼성역)과 복선전철(인덕원~동탄, 2022년 착공 예정)도 연결된다. 경부고속도로를 5분대에 진입할 수 있고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봉담~동탄)도 가깝다. 트램 2호선(병점역~동탄신도시)도 개통될 예정이다.
 
배후수요층도 탄탄하다. 동탄 우미 뉴브는 IT·반도체 등 지식기반산업 핵심거점인 동탄테크노벨리에 들어선다. 때문에 삼성전자NANOCITY·한국3M·두산중공업 원자력I&C 등 인근에 위치한 대기업은 물론, 동탄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한 수원·용인 권역 1만3000여개 기업을 배후수요로 품을 수 있다. 동탄테크노밸리는 부지면적만 155만6000㎡ 규모로 광교테크노밸리의 약 5.7배,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2.3배에 달한다. 이곳엔 약 4500개의 기업이 입주하며, 20만여 명이 상주할 예정이다.
 
특화 설계를 바탕으로 업무효율도 높일 계획이다. 제조업체를 위해 지상 6층까지 차량 이동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사무실 앞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한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을 도입한다. 또 소규모 업체를 위한 섹션오피스형의 경우 전체 호실에 발코니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주차공간은 법정주차대수 대비 190% 수준으로 마련된다. 공용샤워실과 옥상정원도 갖춘다.
 
지상 1층엔 영국 감성으로 디자인된 근린생활시설인 ‘브릭스톤’이 들어선다. 집객 파워와 가시성 좋은 스트리트형으로 인근 상가와 연계 설계해 접근성을 높였다. 문의 1577-0957
 
 
 
 
심영운 기자  sim.youngwoon@joinsland.com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