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아우름유니버스, 온라인 공개 강좌 플랫폼 ‘AI Universe’ 개발

아우름유니버스는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에서 AI를 활용한 성과로 스마트 지능형 교육서비스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4차 산업혁명과 새로운 감염병의 등장으로 인류는 지금 전례없는 혁명기에 직면해 있으며 혁신적 기술 진보를 배경으로 AI기술의 비약적 발전과 동시에 인간보다 효율적인 인공지능이 많은 직무를 대체하리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교육·산업·경제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될 것이며 비대면 서비스 활동이 부상할 것이다.  
 
특히 교육 영역에서의 디지털 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되었으며, 시공간의 제약을 온라인 교육을 통해 극복하고 있다. AI,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VR/AR 등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기술들은 교육 현장 및 교수학습법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되어 ‘에듀테크(EduTech)’로 발전하고 있다.  
 
이에 ICT 교육을 리드하는 아우름유니버스에서는 이미 상반기에 언택트 실시간 교육으로 기업과 교육현장에서도 충분히 능력을 검증 받았다. 이에 힘입어 미래 세대를 위한 혁신적 온라인 공개 강좌 플랫폼인 ‘AI Universe’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있으며, 올 12월에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AI Universe’의 핵심은 미래 기술이 가져오는 초연결성, 초지능화의 특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AI를 활용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다.  
 
따라서, ‘AI Universe’는 학생들에게 AI와 같은 고도의 기술 활용과 개발에 따른 다양한 환경 변화 속에서 비판적 사고를 통해 더 나은 판단과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조언하고, 자신과 타인을 더 나은 삶으로 이끌 수 있는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