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스틱스, 금융자산배분 서비스 로보어드바이저 제공

㈜스틱스는 사용자에게 합리적인 금융자산배분(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금융자산에 대한 인공지능개발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반 자동거래앱을 제공하고 있다.
 
㈜스틱스의 모회사 ㈜데이터앤애널리틱스는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스타트업 최초로 통과하였으며 포트폴리오1위, 샤프지수1위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은 스타트업이다. (주)스틱스는 데이터앤애널리틱스로 부터 제공받은 빅데이터를 구글의 인공지능 프레임워크인 텐서플로우를 이용하여 투자나 자산배분이 어려운 소비자들에게 자산관리를 쉽게 투자하고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 ‘SIHFT’와 ‘Dountz’를 출시하였다. 국내주식은 물론 펀드,ETF, ETN, 해외주식을 망라하는 자산관리를 받아볼 수 있으며 고객의 보유잔고에 대한 리스크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어려운 핀테크 앱이 아닌 고객 친화적인 UX를 제공하여 진화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보여준다.
 
㈜스틱스는 4차 산업화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한국언론인협회와 국회 4차 산업혁명포럼이 공동주최하는 ‘2020 4차 산업혁명 우수기업’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스틱스 김경수 대표는 더욱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컨텐츠와 유의미한 정보들을 가공해 영향력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자산증식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