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나혼자산다 복귀한 기안84 "제가 아직 부족하다, 사는게 참…"

18일 오후에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여성혐오논란을 빚은 웹툰작가 기안84(본명 김희민)가 한달여만에 복귀했다. [사진 MBC 캡처]

18일 오후에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여성혐오논란을 빚은 웹툰작가 기안84(본명 김희민)가 한달여만에 복귀했다. [사진 MBC 캡처]

'여성 혐오 논란'을 빚은 웹툰작가 김희민(활동명 기안84)이 사건 한 달여 만에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복귀했다. 
 
18일 오후 방송된 '나 혼자 산다'엔 기안84가 스튜디오에 등장하는 모습이 담겼다. 그는 "다른 출연자나 시청자에 심려를 끼쳐드린 것 같아 죄송하다"며 "오랜만에 오니까 너무 좋다"고 복귀 소감을 말했다.
 
또 "사는 게 참, 인생이란 굉장히 어떤…"이라고 말끝을 흐리며 "제가 아직 부족하다, 죽기 전까지 완벽해질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했다"고 그간의 소회를 밝혔다.
 
함께 출연한 골프감독 박세리는 "사람은 태어나서 죽기 전까지 배운다"며 "나도 아직 매일 배워가면서 열심히 살고 있다"고 기안84를 위로했다.
 
한편 앞서 기안84는 지난 8월 네이버에 공개한 웹툰 '복학왕' 304화에서 여성 캐릭터가 남자 상사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고 회사에 입사한 듯 묘사해 논란을 빚은 바 있다. 
 
기안84의 사과에도 불구하고, 일부 시청자들은 방송 프로그램 하차와 연재 중단을 요청하는 국민청원을 하는 등 후폭풍이 거셌다.
 
고석현 기자 ko.sukhyu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