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기고] 노령 당뇨 환자, 고난이도 맞춤 임플란트 치과 치료 진행해야

강남 미유치과 김승수 대표원장

강남 미유치과 김승수 대표원장

임플란트는 상실된 치아를 회복하기 위한 치료 방법이다. 자연 치아와 비슷한 느낌을 주며 통증이나 움직임을 최소화하는 특징이 있다. 과거에는 치아가 불편할 때에 인공으로 만드는 브릿지, 틀니 등의 끼워 넣는 방식의 치료가 주를 이뤘으나 치료 방식에 불편함을 느끼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임플란트 치료를 선택하는 비중이 커지고 있는 추세다.
 
임플란트는 자연 치아의 색이나 모양, 저작 기능을 고려한 맞춤 치과 치료다. 수요 연령층은 중장년부터 노령 이상의 고령 환자인 경우가 많으며, 고혈압이나 당뇨 환자의 비중도 높기 때문에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과 판단 하에 임플란트 치과 치료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임플란트는 티타늄 소재로 만들어진 고정체를 잇몸뼈에 심는 방식으로 저작 기능을 보완해주고 있다. 제 2의 치아라고도 불리며 본래의 자연 치아처럼 원활한 기능과 심미적인 만족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최근에는 수술 중 결과를 미리 알아보고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등 맞춤 치료를 시행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수술 전 구강상태에 적합한 시뮬레이션 수술을 진행해 위치, 깊이 등을 미리 파악할 수 있으며 전신질환이나 뼈가 약한 고령 환자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임플란트는 당뇨 임플란트, 노령 임플란트 등의 고난이도 수술이 있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충분한 의료 시설을 구비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개개인의 치아 및 잇몸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는 치과를 선택해야 한다.
 
임플란트 치과를 고를 때에는 최신식 첨단 장비와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살펴볼 필요가 있다. 치아에 대한 정밀 검사가 적용되어야 하며 구강악안면외과 의료진의 세심한 진단으로 구강 상태를 미리 확인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강남 미유치과 김승수 대표원장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