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희사이버대 외식조리경영학과, 재학생 2년 연속 한식대가 선정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외식조리경영학과에서 2019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으로 재학생이 한식대가에 선정되었다. 대한민국 한식포럼과 한국음식문화재단이 주최하는 한식대가 인증식은 한식산업의 경쟁력있는 인적 네트워크 구축과 한식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시상식으로, 한식조리사, 식품명인 등 각 분야별 음식전문가 중에서 전국의 음식대가를 발굴하여 선발한다.  
 
2019년 한식대가에 선정된 박진우(18학번) 학생은 부천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재직하며 ‘소중한 행복의 식탁’을 운영하고 있다. 2018년과 2019년 한국식문화세계화대축제에서 서울시장상을 수상할 정도로 쿠킹클래스와 메뉴개발, 푸드 컨설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열정적으로 활동하며 노력을 인정받아온 그는 “올바른 식재료를 활용한 우수한 한식 먹거리를 국내외에 알려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연구하는 요리전문가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더불어 올해 한식대가로 선정된 이승민(17학번) 학생은 (주)벽제갈비의 지점 총괄셰프로 근무하며 회사 내 메뉴개발팀에서도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학생회장으로 활동하며 봉사활동 및 다양한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그는 “보유하고 있는 식육처리기술과 육가공기술로 특화된 육류 요리를 개발해 누구나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한식 메뉴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외식조리경영학과 학과장 서보원 교수는 “경희사이버대 외식조리경영학과는 세계의 식문화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외식산업 푸드 시스템 전반의 체계적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식과 조리경영에 관한 전문지식과 실무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우수콘텐츠를 통해 국내 외식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우수한 전문인력들을 양성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8월 14일(금)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전공)는 미래·문화·글로벌리더십계열,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미래인간과학스쿨 (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보건의료관리학과, 한방건강관리학과,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미디어문예창작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미디어영상홍보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외식조리경영학과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