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긴 장마뒤 본격적인 휴가시즌... 휴가지에서 신규분양 단지 살펴볼까?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_투시도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_투시도

 ‘7말8초’의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보다는 국내 여행이 트렌드로 떠오르며, 전국의 내로라하는 산과 바다, 계곡 등 휴양지와 전국의 관광 명소에는 휴가를 즐기려는 이들로 넘쳐날 전망이다.  
 

휴양지, 관광 명소 둘러본 뒤 신규 아파트 임장 및 분양 정보 얻는 일석이조 기회

평소 마음은 굴뚝 같지만, 만만치 않은 물리적 거리와 시간적 여유가 없었던 수요자라면, 휴가철 그동안 방문하기 어려운 지방이나 수도권을 둘러보고 부동산 시장을 점검해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분양 비수기인 여름철에는 예비 수요자들이 휴가를 즐기게 되면서 분양시장이 상대적으로 한산한 편이다. 그러나 휴양지, 관광 명소 인근에서 사업장이나 견본주택을 구경할 수 있는 단지들은 휴가와 내 집 마련, 투자를 병행하여 방문하는 수요자들로 북적이며, 휴가철에도 활기를 띨 전망이다.
 
강원도 속초시, 인천 영종국제도시, 충청남도 서산시, 부산광역시, 전라남도 순천시 등 대표 관광 지역에서 신규 아파트가 분양될 예정이다. 특히 주거 인프라를 두루 갖춘 알짜 단지들이 대거 포진해 있는 만큼 이들 물량을 주목해볼 만하다.  
 
■ 강원도 속초시
영동ㆍ제2영동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을 통해 닿을 수 있는 강원도 속초시에서는 속초해수욕장, 속초중앙시장(속초관광수산시장), 설악산, 영금정 등 관광 명소가 즐비하다. 여름휴가 계획을 세운 이들이라면 인근에 분양 예정인 단지를 살펴봐도 좋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113-12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생활숙박시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전용면적 21~128㎡ 생활형숙박시설 57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이 단지는 전체 세대 중 약 98%에 해당하는 세대에서 동해바다를 비롯한 영랑호, 등대해수욕장 등의 조망이 가능한 조망권 특화 단지로 전 세대 테라스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옥상에는 인피니티풀이 조성되며 세미나실, 피트니스센터 등 고급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대거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는 중도금 대출이 필요 없어 계약금 10%만 내면 입주 때까지 따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 부산광역시
경부고속도로의 종착지이자 KTX, 김해국제공항 등으로 오갈 수 있는 부산광역시. 광안리, 해운대 해수욕장은 물론 수영만의 요트까지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다. 이 곳을 찾는 이들은 연제구 일원에서 재개발 사업으로 공급되는 대규모 분양 단지를 살펴보는 것이 좋다.  
 
삼성물산∙대림산업∙HDC현대산업개발은 7월 부산광역시 연제구 거제2동 791-10번지 일원 거제2구역 재개발 단지인 ‘레이카운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35층, 34개동, 전용 39~114㎡ 총 4,470세대로 이 중 2,759세대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부산지하철 3호선 종합운동장역이 인접해 있고, 종합운동장역에서 1∙2호선 환승역인 서면역과 2∙3호선 환승역인 수영역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홈플러스(아시아드점), 부산의료원, CGV, 아시아드 주경기장, 사직종합운동장 등 편의시설도 단지 인근에 들어서 있다.
 
해운대해수욕장이 위치한 해운대구에서는 8월 동부건설이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송동 900-64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센텀 센트레빌 플래비뉴’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0층, 3개동, 전용면적 57·75㎡, 총 323실 규모다. 수영강과 함께 단지 뒤편은 부산의 명소 중 하나인 장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배산임수 지형을 갖춰 주거 환경이 매우 쾌적하다. 또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축구장 등이 설치된 수영강 시민공원과 행복체육공원, 트레킹 코스로 유명한 장산 등에서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 전라남도 순천시
호남고속도로와 KTX 등을 통해 닿는 순천시에서는 순천만습지, 순천만국가정원, 낙안읍성민속마을, 선암사 등 다채로운 경관의 관광지를 엿볼 수 있다. 이 곳에서는 오는 9월 신규 분양이 이뤄질 예정이다.  
 
대림산업은 9월 전라남도 순천시 일원에서 ‘e편한세상 순천 2차(가칭)’를 분양할 예정이다. 총 580세대 규모다. 지난 2018년 분양된 ‘e편한세상 순천’과 함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