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스메그(SMEG) 그라인더, 밀크포머에서 드립, 반자동기기까지 커피라인업 확장

‘올여름 집안에 제대로 된 홈까페를 만들고 싶다면, 스메그(SMEG)를 찾아야 한다’
 

아이러브 커피, 스메그로 만드는 이탈리아 감성 가득한 우리집 홈 까페!

얼마전 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배우는 능숙한 손놀림으로 원두를 갈아 커피를 추출하고, 스팀기를 통해 우유까지 넣어 커피를 만드는 모습으로 마치 바리스타와 같아 큰 화제가 되었다.
 
한 소셜미디어(인스타그램)를 통해 홈까페를 검색하면 10만여개에 가까운 게시물이 등장한다. 커피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늘어나는 것을 넘어 이제 가정 내에서 보다 전문적인 레시피와 풍미 깊은 커피를 느끼려는 커피 애호가가 늘어나고 있는 셈이다. 또한 코로나 19(COVID-19) 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확산됨에 따라 사람들이 모이는 커피전문점 보다 가정 내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커피를 음용하는 현상도 요인중에 하나다.
 
관련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이런 홈까페 수요에 맞춰 단순 캡슐커피가 아닌 전문적이고 다양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원두를 분쇄하는 것에서 시작해 각 과정에 직접 참여하면서 취향에 맞는 커피를 즐기는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  
 
라떼는 기본 마끼아또, 카푸치노, 쇼콜라까지 가능한 밀크포머
이탈리아 종합가전 스메그(SMEG)코리아는 기존 반자동 커피머신 외 드립커피머신, 커피그라인더, 밀크포머까지 출시하며 홈까페 라인업을 확장했다.
 
7월 출시한 스메그 밀크포머 'MFF01'는 기존의 제품들과 달리 프로페셔널한 사용과 취향에 맞는 커피를 만들 수 있는 우유거품기이다. 라떼는 기본으로 마끼아또, 카푸치노, 까페 쇼콜라까지 커피전문점에서만 맛볼 수 있던 다양한 커피를 직접 만들어 낼 수 있다.  
 
차가운 우유거품, 따뜻한 우유거품 등 거품 온도에서부터 농도까지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사용 가능하다. 직관적인 아이콘을 통해 우유 데우기는 물론, 원하는 음료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6가지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있으며, 수동으로 조절도 가능하다.
 
특히 커피 외에도 핫초코의 경우 우유와 초콜릿 조각을 넣으면 풍미 깊은 핫초코를 음미할 수 있다. 스메그 특유의 파스텔컬러부터 비비드한 레드까지 총 7가지 컬러는 기본이다.
 
커피 본연의 맛을 위해서는 그라인더
섬세한 커피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가장 먼저 갖춰야할 제품은 그라인더다. 원두 분쇄도가 커피맛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스메그 커피 그라인더는 원뿔 형태의 코니컬 버를 사용해 균일하게 분쇄 입자를 조절할 수 있다. 특히 30단계의 분쇄도 눈금에 맞춘 고운 분세부터 거친 분쇄까지 섬세한 분쇄 레밸을 설정해 원두 본연의 향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에스프레소 커피 머신과 드립 커피머신 등 추출 기기에 맞는 분쇄도를 선택할 수 있어 최상의 커피를 완성할 수 있다. 커피 전문가 뿐 아니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원두를 분쇄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드립커피머신? 반자동머신?
부드럽고 깔끔한 커피 한잔을 위해서는 드립 커피머신이 안성맞춤이다.
 
스메그 드립 커피머신 ‘DCF02’는 소형 사이즈로 공간 효율성이 뛰어나면서 한 번에 최대 10잔의 커피를 추출할 수 있으며 아로마 기능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맛의 커피를 선택할 수 있다.  
 
버튼 하나로 추출할 수 있으며 추출 전 원두를 적시는 브루잉 시스템으로 커피 맛과 향을 더 풍성하게 한다. 취향에 따라 가벼운 향, 묵직한 향 등 아로마 정도도 선택 가능하다.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자동으로 추출되는 자동 스타트 기능이 탑재돼 편리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추출 후 최대 40분 동안은 자동 보온 기능이 설정돼 최적의 온도로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다. 프론트의 LED 패널을 통해 제품의 작동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도, 타이머, 전원 등 다양한 기능을 누구나 쉽게 설정하고 확인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스메그의 반자동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ECF01’은 분쇄된 원두를 넣으면 싱글샷, 더블샷까지 추출할 수 있고 파드 커피까지 가능하다. 커피 추출 전 원두를 골고루 미리 적셔주는 프리 인퓨전(Pre-Infuson) 기술을 갖춰 원두가 한쪽으로 쏠리는 채널링 현상을 줄여줘 집에서도 전문가가 추출한듯한 에스프레소를 손쉽게 추출할 수 있다
 
스메그 관계자는 “홈까페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아가며 관련 제품들이 가정 내 필수 가전 중 하나인 중요 품목이 되고 있다”며 “이탈리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스메그 제품들을 통해 보다 프로페셔널한 커피를 음용하시길 기대한다”고 했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