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e글중심] 정상 통화에서 외교관 성추행 거론 ... "뉴질랜드 총리 멋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저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와 전화 통화하고 있다. [뉴스1]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저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와 전화 통화하고 있다. [뉴스1]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8일 저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와 한국 외교관의 뉴질랜드 현지 성추행 의혹 사건에 관해 통화했습니다. 한국 고위 외교관 A씨는 2017년 말 뉴질랜드 국적 직원의 엉덩이 등 민감한 신체 부위를 만지는 등 현지 직원을 여러 차례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지 언론들은 “한국 정부가 체포영장 집행에 협조하지 않고 있다”며 “사건 발생 당시 모습이 촬영된 한국 대사관 CCTV 영상 자료 제공을 거부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진짜 창피하다. 이게 나라냐. 외국 지도자가 한국 지도자한테 성추행 처리 똑바로 안 한다고 전화를 하니. 이게 무슨 망신이야.” “국위선양하랬더니 국가 망신을 시키는 외교관.” “일반인이었으면 징역 5년 가던가 수년간 소송으로 고생한다. 그것도 명백하게 안 했다는 증거 나와야 무죄 나옴. 증거 없으면 유죄. 근데 저건 감봉 1개월?” “성추행 3번에 1개월 감봉이면 성추행 권장하는 거 아니냐?”라며 성추행 혐의가 있는 외교관과 솜방망이 징계를 내린 외교부를 비판합니다.
 
또 계속되는 고위 공직자 성 문제에 피로감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뭐야 또 성추행이야? 이 정권은 성추행이 만연하네. 성추행하기, 신고하면 피해자 가해하기, 정권은 권력으로 덮기. 아주 공식이야 공식.” “좌파 성범죄가 어디 하루 이틀이냐. 도덕성 제로다.” “내 편은 무조건 감싸는 민주당의 독재로 이런 결과를 초래한 것임.” “이 정도면 공직자 성추행 관련 특단의 조치가 나올 법한데. 반응이 미지근한 걸 보면 성 관련 범죄는 별것 아니라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조처를 할 사람들이 스스로 다칠 것을 걱정하는지 참 이해가 안 되네!”
 
네티즌들은 정부가 성 문제 해결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변태 외교관 신상공개 및 해고가 답이다.” “처벌이 거지 같으니깐 저러지. 파면하라고.” “단체로 성교육 받아야 하는 거 아니냐?” “뉴질랜드 총리는 정말 훌륭하네! 정말 지금의 정치가, 관료들이 본받아야 할 치세! 한 사람 국민의 아픔도 지나치지 않고 해결하려고 노력하네!” “뉴질랜드 총리 멋있다. 직접 나서서 이런 일을 언급하고 해결하길 원하는. 우리나라라면 감추기 바빴을 텐데.” e글중심이 네티즌의 다양한 생각을 모았습니다.
 
* e글중심(衆心)은 '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 커뮤니티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 반말과 비속어가 있더라도 원문에 충실하기 위해 그대로 인용합니다.
 
* 어제의 e글중심 ▷ KBS 앵커 하차 요구 ... “소신 발언” vs “중립성 훼손”
#클리앙
"정말 아쉽네요."

ID '배때기'

#다음
"성범죄자 그만 옹호해라. 범죄자는 범죄자일 뿐."

ID '아라' 

#네이버
"이젠 국내뿐 아니라 국제적으로 하는구나. 얼마나 수사에 협조해 주지 않았으면 그 나라 총리가 전화 통화까지 요청했을까."

ID 'alar****' 

#다음
"장난하나?"

ID '포이즌' 

#보배드림
"뉴질랜드로 송환"

ID '체리포터'

#네이버
"직접 나서서 이런 일을 언급하고 해결하길 원하는. 우리나라라면 감추기 바빴을 텐데."

ID 'reit****' 


이소현 인턴기자
지금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입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합니다.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