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SFT(동인투자그룹), 아르떼코인㈜ 업무협약...한국미술저작권협회와 전략적 협력


혁신적인 순환 회기 거래플랫폼 전문기업 SFT(동인투자그룹)는 블록체인기반 가치보유 유무형자산 거래서비스 플랫폼 운영사 아르떼코인㈜와 함께 한국미술저작권협회의 자산을 기반으로 전략적 협약을 맺고 신개념 자산기반 금융거래 플랫폼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국미술저작권협회의 유형자산을 기반으로 28일 업무협약식을 가진 SFT(동인투자그룹)과 아르떼코인㈜은 급변하는 금융거래 시스템에서 다른 종류의 사업간 협업 확산의 선제적 대응을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또한 공동으로 한국미술저작권협회의 예술자산을 근간으로 하는 가치보유 유형자산 기반 금융 및 가상화폐 거래플랫폼 서비스 개발도 함께 하기로 했다.

SFT(동인투자그룹) 측은 “4차 산업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 인프라를 바탕으로 자산기반 암호화폐 사업을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할 것이며 플랫폼 서비스를 통한 금융과 문화사업의 결합 등 사업간 상생 문화의 단초를 제공하는 역할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SFT는 귀속된 예술자산을 통하여 플랫폼 서비스 개발에 기간을 단축하게 되는 효과도 거둘 수 있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경기지역 수장고에 안전하게 준비된 자산을 이용하여 각종 전시회, 신진작가 지원 등 예술 문화 사업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