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자동 방역게이트 ‘케어마일 게이트’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 설치

 
 사진-워크스루비대면 방식으로 자동 발열체크와 통과형 전신소독을 하고 있는 SK와이번스선수단(제공-㈜케어마일)

사진-워크스루비대면 방식으로 자동 발열체크와 통과형 전신소독을 하고 있는 SK와이번스선수단(제공-㈜케어마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지난달 28일 '거리두기 단계별 기준 및 실행 방안'을 발표하며 스포츠의 제한적 관중입장을 허용한다고 밝혔다.  
.
이런 상황에서 최근 SK와이번스가 17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 내부 선수단과 경기 운영 관계자들이 경기장과 덕아웃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워크스루 비대면 방역 게이트 ‘케어마일 게이트’를 설치했다.  
 
한번에 많은 관중이 입장해야 하는 스포츠에서 비접촉 체온 측정 방식은 많은 대기시간이 필요하며 이에 관중의 원활한 입장을 위해서는 다수 인원의 체온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케어마일 게이트'는 불특정 다수가 다중이용시설을 출입에 최적화된100% 국산 개발 제품으로, 게이트 상단에 국산 고성능 열화상 카메라가 있어 실시간으로 다수의 출입자에 대한 발열체크를 가능하도록 하였다. 비정상 체온자를 발견 시 경고 램프 및 경고음이 울리게 하여 별도의 모니터요원 없이도 즉각적인 조치가 가능하도록 한 것이다.
 
여기에 워크스루 비대면 타입으로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인원이 별도의 대기시간 없이 그냥 걷듯이 통과만 해도 자동으로 신체 살균소독이 가능하도록 했다. 게이트를 통과하는 것만으로 발열 체크와 신체 소독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
현재 관중 입장과 그에 따른 안전한 방역에 각종 프로스포츠 구단들의 이목이 주목되는 가운데, 이번 SK와이번스의 방역게이트 설치가 경기장 방역을 또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