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감성커피’ 카페창업의 자발적 홍보 순기능! 긍정적 입소문타

최근 1인 크리에이티브 채널의 증가 및 활성화 등 다중 매체와 소통 수단이 늘어나고 있다.이를 통해 기업이나 브랜드,제품은 물론 개인에 대한 실시간 평가가 이뤄지는 상황에 이르렀다.이런 가운데 외식 및 카페 창업 분양에서는 이런 현상이 효과적인 실시간 홍보의 순기능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커피전문점 ‘감성커피’ 스마트 컨슈머가 선택하는 남다른 경쟁력 겸비한 브랜드

‘감성커피’가 이런 순기능의 수혜를 입고 있는 대표적인 커피전문점 브랜드다.비슷한 컨셉과 느낌의 커피전문점들이 넘쳐나는 이 때, 해당 브랜드는 매장 전면에서부터 차별화된 느낌이 강렬하게 다가온다.
 
여러 가지 관점에서 트렌드를 주도하는 분위기나 인테리어,네온사인 문구가 적힌 익스테리어 하나까지 차별화 포인트의 향연이다. 이런 독특한 감성과 느낌은 브랜드 이름 그대로 ‘감성커피’ 전문점으로 통하면서, SNS 나 블로그 등을 통해 활발히 소비되고 있다.
 
유력 포털사이트의 블로그에 실시간 리뷰가 올라오거나, SNS로 인증샷을 남기는 등 다양하게 퍼져나가는 것이다. 대부분 매장에 대한 독특한 느낌과 컨셉을 칭찬하거나,커피 및 음료 맛의 긍정적 평가가 주를 이룬다.
 
2030세대들에게 핫한인스타그램 채널에서도 트렌드에 맞는 핫한 음료들이 소개되면, 소비자들은 관심을 가지고 따라가게 된다. 사실 요즘은 가격 대비 최고의 가성비를 누릴 수 있는 제품이나 브랜드를 선호하는 ‘스마트 컨슈머’들이 많다. 이들은 문자 그대로 똑똑한 소비를 하기에, 자신들이 직접 체험하고 경험한 바를 위의 소통 수단들로 공유한다.
 
무조건 칭찬과 장점만을 이야기 하지 않는 이들의 특성상,블로그 및 SNS 등에 올라오는 ‘감성커피’를 향한 찬사는 신뢰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자체에 대한 호기심이 올라가고 거액의 광고나 마케팅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고객의 유입을 늘려 나가게 한다.
 
브랜드 경쟁력 자체가 스마트 컨슈머 등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면서,최근의 다양한 미디어 및 소통수단 발달과 맞물려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다. ‘감성커피’의 관계자는 “’감성커피’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 경쟁력은 각종 매체와 SNS발달 등으로 인해 더욱 부각되고 있다”면서, “블로그의 후기글 및 SNS 실시간 댓글들에 긍정적인 반응이 많다는 게 그 증거”라고 말했다.
 
한편 ‘감성커피’는 최근 콜라보 시리즈의 결정판인 ‘제티딸기시리즈’를 출시했다. 늘 “’감성커피’의 콜로바는 옳다”는 것을 증명하듯, 출시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는 중이다. 우유급식을 실시했던 기성세대들에게는 추억을, 젊은 층에게는 신선한 맛의 신세계를 보여주며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는 것이다.

윤근호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