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국핀테크블록체인학회·㈜에이락 ’온체인 핀테크 컨퍼런스‘ 24일 개최

(사)한국핀테크블록체인학회와 ㈜에이락은 오는 24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제
1회 온체인 핀테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 온체인 핀테크 컨퍼런스는 급성장하게 될 클라우드를 이용한 온체인 핀테크 서비스
시장의 확장에 앞서서 기술 및 금융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 및 관련 CEO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온체인 핀테크를 이용한 분산 데이터 서비스 흐름을 논의하고 국내외 협력사들과 함께 시장을 선도해 나아가기 위한 첫 시작이라고 전했다.
 
특히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WEF)이 발표한 올해 첨단기술 및 혁신 분야를 이끌어갈 ‘기술선도기업(Technology Pioneers)’중 하나인 ‘체인링크(ChainLink)’와 메이커재단(MRK)이 참가한다.  
 
컨퍼런스는 ‘국내외 분산된 퍼블릭 네트워크 공유를 통한 온체인 핀테크 서비스 확산에 대한 이해’라는 주제로 열릴 예정이며, 컨퍼런스는 4개의 기조 연설로 진행된다.  
 
(사)한국핀테크블록체인학회 학회장인 동국대학교 이원부 교수가 ‘온체인 서비스 외부 데이터 feeding 및 미들웨어 활용’에 관한 연설을 하게 되며, ㈜에이락 홍영기 대표는 ‘온체인 핀테크를 위한 오픈뱅킹 API 및 지역화폐 분산 서비스’에 관한 전망이 이어진다.  
 
이어 체인링크 대표, Sergey Nazarov가 ‘온체인 핀테크를 통한 분산 데이터 서비스’, 메이커재단의 Greg Diprisco가 ‘대중과의 분산 금융의 역할 체인 생태계’에 관해 강연할 예정이다.
 
㈜에이락 홍영기 대표는 “다가오는 온체인 핀테크시대를 준비하고,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기업들과의 소통은 중요하다”며, “다가올 시대를 준비하여 선도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