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비바이노베이션ㆍ풀무원녹즙, 개인맞춤형 식단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사진-비바이노베이션 김승범 CMO와 풀무원녹즙 남기선 사업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비바이노베이션 김승범 CMO와 풀무원녹즙 남기선 사업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최근 소비자들의 칼로리 조절 식사에 대한 니즈는 단순히 칼로리를 제한한 식단을 제공받는 것을 넘어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과 건강 상태에 맞는 개인 맞춤형 식단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의료정보 플랫폼 ‘착한의사’ 운영사인 ㈜비바이노베이션은 건강한 생활을 선도하는 ㈜풀무원녹즙과 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식단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하였다.
 
㈜비바이노베이션은 개인의 건강검진 및 병원 이용 기록 관리 등의 소비자 중심 의료정보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풀무원녹즙은 맞춤형 건강관리 식단 전문 브랜드인 ‘잇슬림’을 통해 한국인의 식습관에 적합한 건강관리 식사를 제안해 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선 ㈜비바이노베이션의 ‘착한의사’ 서비스를 통해 검증된 건강 빅데이터 분석 및 관리 기술과 ㈜풀무원녹즙의 ‘잇슬림’ 브랜드의 맞춤형 식단 제공 프로그램을 결합해 한 단계 진화한 개인 맞춤형 식단을 개발하기로 하였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건강 상태와 라이프 스타일 등에 맞는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식단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해 나가기로 하였다.
 
㈜비바이노베이션의 박한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비바이노베이션이 보유한 약 10만 건의 건강검진 빅데이터와 잇슬림의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개발 노하우가 결합되어 한차원 높은 수준의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비바이노베이션은 서울바이오허브로부터 마케팅, 홍보 등 각종 사업화 지원을 받고 있다. 서울바이오허브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운영 중인 헬스케어 스타트업 보육 기관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