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분양 포커스] 최초 주엽역 직통 오피스텔 상가 … 각종 개발호재 프리미엄 수혜 유망

지하철 3호선 주엽역과 직통으로 연결되는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상가 투시도와 지하 단면도.

지하철 3호선 주엽역과 직통으로 연결되는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상가 투시도와 지하 단면도.

정부가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집값이 과열 양상을 보이자 6·17 부동산 대책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조정대상지역과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지역의 아파트에 대해 대출 제한,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등의 규제가 추가됐다. 반면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은 이번 규제 대상에서 제외돼 반사이익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이런 가운데 개발호재가 많은 경기도 일산에 오피스텔 단지 내 상가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가 나와 눈길을 끈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일산테크노밸리 조성 가속도

일산의 대표적인 개발호재로는 일산테크노밸리가 꼽힌다. 이 사업은 2023년 완공을 목표로 고양시에서 사업비 전액을 비축하고 AR(증강현실)·VR(가상현실)산업, 방송영상콘텐츠산업 등 차세대 혁신기업을 유치하는 프로젝트다. 현재 정보기술·바이오기술 등 약 260개 기업이 입주의사를 밝히면서 사업에 속도가 붙고 있다. 이와 함께 킨텍스 3전시장과 경기도 공공기관 4곳, 방송영상밸리 등 대형 개발단지가 같은 시기에 조성될 예정이다.
 
이런 일산에서 분양 중인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는 오피스텔 건물의 지하 4층~지상 3층에 들어서는 상업시설(7823㎡)이다. 일산 오피스텔 상가 중 최초로 지하철 3호선 주엽역과 직통으로 연결되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다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사업으로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인천 2호선이 연장선이 뚫리면 GTX 킨텍스역과 연결돼 강남 삼성역까지 약 20분이면 이동이 가능해진다. 때문에 대중교통 이용도가 높은 20~30대 젊은 소비층을 비롯해 직장인 등 탄탄한 유동인구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요가 예상된다. 이와 함께 단지 내 오피스텔 입주민 고정수요는 물론, 주변 그랜드백화점·현대백화점·관공서 등의 배후수요까지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의 또 다른 매력은 박람회와 축제 등 일산에서 연중 개최되는 다양한 행사를 찾는 방문객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인천 2호선 연장선 혜택 기대 

일산의 한 부동산 관계자는 “정부의 연이은 부동산 대책으로 수도권 지역 대부분이 규제지역으로 묶이면서 수익형 부동산시장이 들썩이고 있다”며 “이런 가운데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스퀘어 상가는 다양한 개발호재와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어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분양 내용과 상담은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1666-5324
 
 
심영운 조인스랜드 기자 sim.youngwoon@joinsland.com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