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코로나19 이후의 세상, 어떻게 변할까’…김한정 국회의원 경복대 특강

경복대학교는 지난 8일 남양주캠퍼스 문화관 우당아트홀에서 김한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시을)을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복지행정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코로나19 이후의 세상 어떻게 변할까: 정치와 국회, 남북관계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실시했다.
 
김 의원은 특강에서 국회의 역할과 코로나19 대응 성공요인, 코로나 이후 정치사회학적 변화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가를 중심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히 일하는 국회, 청년참여정치, 여성유리천장타파, 남북관계 등 우리사회의 핵심적인 이슈를 하나씩 풀어나가며, 코로나 이후 한국의 미래사회를 심도있게 설명했다.  
 
특강 후 진행된 질의응답에서 학생들은 다양한 질문을 쏟아냈다. 청년층의 의견 창구인 남양주청년위원회의 역할은 무엇인지, 대학과 정부기관 연계를 통한 지역여론수렴 방안 등 청년과 지역사회의 목소리를 수렴해 공정한 대한민국을 위한 정책을 많이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 의원은“오늘 특강을 통해 청년층의 생각과 고민을 들을 수 있는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청년층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정책을 펼쳐나가는데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는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방역수칙에 따라 사전 방역을 철저히 수행 후 특강을 진행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