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 ‘제62회 한누리 열린 특강’ 온라인 강연

[한국어문화학과는 지난 6월 27일 제62회 한누리 열린 특강을 진행했다.]

[한국어문화학과는 지난 6월 27일 제62회 한누리 열린 특강을 진행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학과장 방성원 교수)는 지난 6월 27일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제62회 한누리 열린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한국어문화학과 서진숙 교수의 ‘온라인 교실에 도전하는 한국어 교사들의 수업운영 사례 - 학부, 어학당, KF 한국어 수업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강연하였다.
 
이번 특강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한 ‘온라인 한누리 열린 특강’으로 한국어문화학과 학과장(방성원 교수) 인사말을 시작으로 온라인 교실에 도전하는 한국어 교사들의 수업 운영 사례 소개, 코로나 시대에 대응한 새로운 비전 및 진로 제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특강에는 미국, 아일랜드, 뉴질랜드, 멕시코, 일본, 키르기스스탄 등 세계 각국에서 한국어 교사 및 예비 교원으로 공부하고 있는 한국어문화학과 재학생 및 동문 약 90명이 참여했다.
 
특강을 맡은 한국어문화학과 서진숙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최근 한국어 교실의 모습을 재학생 및 동문들에게 공유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한국어 교육의 새로운 비전과 진로를 제시하였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온라인 한국어 교실과 한국어 교사의 비전에 대해 댓글 참여를 통해 다양한 질문이 이어졌다. 실제 수업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한 현장감 있는 응답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였다.
 
온택트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온라인 한누리 열린 특강’에 대해 “외국에서도 한누리 열린 특강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 “강의를 듣는 입장에서 참 편하고 좋았다”, “오랜만에 교수님과 동문들의 얼굴을 볼 수 있어 감사하다” 등 학우들의 많은 소감이 이어졌다. 해외에서 한국어 교사로 활동 중인 한 동문은 “갑작스럽게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해야 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앞으로의 수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되는 강의였다”고 전했다
 
한국어문화학과 학과장 방성원 교수는 오프라인 특강보다도 훨씬 참여율이 높았다는 점에 주목하며, “앞으로도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는 다양한 소통방식으로 온라인 한국어 교육의 쟁점을 공유하고 재학생 및 동문 간의 교류를 확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는 지난 6월 4일 학생회 임원진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는 지난 6월 4일 학생회 임원진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과는 지난 6월 4일에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미뤄진 한국어문화학과 학생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화상 회의로 진행한 바 있다. 학생회 임원진들이 화상으로 모여 ‘학과 특성화 프로그램 주제 및 진행 방안 논의’, ‘학과 인스타그램 홍보 방안 논의’ 등 학생 활동 활성화 및 특강 운영 방식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7월 10일(금)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전공)는 미래·문화·글로벌리더십계열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보건의료관리학과, 한방건강관리학과,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미디어문예창작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미디어영상홍보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외식조리경영학과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