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美 이노비오 "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 임상 1상 결과 긍정적"

미국 제약사 이노비오가 자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이 임상 1차 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노비오가 만든 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 안전성 테스트 중인 연구원. AP=연합뉴스

이노비오가 만든 코로나19 백신 후보 물질 안전성 테스트 중인 연구원. AP=연합뉴스

 
30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번 시험에서 이노비오의 백신 후보 물질은 18~50세 임상시험 지원 대상자 36명 중 34명에게 면역반응을 유도했다.
 
이 백신 후보 물질은 트럼프 행정부가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도입한 '초고속 작전'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이노비오는 향후 동료심사를 받는 의학저널에 전체 시험 자료를 게재할 계획이라면서, 면역반응에 대한 상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이번 시험에서 면역반응은 백신 개발 성공에서 중요한 두 가지 요소인 결합 항체(바이러스 무력화 항체) 생산 능력과 T세포 반응으로 측정됐다.
 
다만 로이터통신은 이번 임상시험에서 확인된 항체와 기타 반응이 인체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저지하는지 확인하려면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노비오는 추후 2상, 3상 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지프 킴 이노비아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임상시험이 성공적이었다"면서 "우리 백신이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퇴치하기 위해 사용되는 여러 백신 중 가장 안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미국에는 현재 백신 17종이 인체를 대상으로 시험을 진행 중이다.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도 국제백신연구소(IVI)가 신청한 이노비오의 백신 후보물질에 대한 국내 임상 1~2상 시험을 승인했다.
 
신혜연 기자 shin.hyeye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