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구글, 스크린 달린 스마트 스피커 ‘네스트 허브’ 출시

구글의 스크린 탑재한 스마트 스피커 '네스트 허브'.

구글의 스크린 탑재한 스마트 스피커 '네스트 허브'.

 
구글이 스크린이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 ‘네스트 허브’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네스트 허브는 구글 최초로 스크린이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다. 동영상 시청이나 날씨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7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음성으로 레시피를 찾아 요리 과정을 보면서 따라할 수 있으며, 유튜브와 구글 포토 등 다양한 구글 서비스를 시각적으로 지원한다. 유튜브에서 뮤직 비디오나 하우투 영상을 찾아 시청할 수도 있다.  
 
또 구글 포토의 라이브 앨범 기능을 활용해 선택한 인물 혹은 동물의 새로운 사진을 자동으로 앨범에 업데이트하거나 스크린에 사진을 띄워 액자로 활용할 수 있다. 조만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의 다양한 콘텐트도 즐길 수 있다.
 
네스트 허브는 한 개의 화면에서 스피커와 연동된 모든 홈네트워크 기기를 확인하고, 또 터치스크린과 음성을 통해 제어할 수 있다.  
 
스크린에는 자동 밝기 센서가 탑재돼 1600만 가지 색상과 톤을 감지하고, 집 배경 또는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을 조정한다.  
 
네스트 허브는 접근 가능한 콘텐트 범위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는 ‘필터’ 기능과 사용자가 지정한 일정 시간 알람, 타이머 외 알림이 울리지 않는 ‘다운타임’ 기능도 제공한다.  
 
각 사용자별 목소리를 인식하는 구글 어시스턴트의 보이스 매치 기능을 활용하면 최대 6명까지 개인 맞춤화된 루틴을 안내받을 수 있다.  
 
구글의 ‘네스트 미니'.

구글의 ‘네스트 미니'.

 
구글은 사운드와 성능이 향상된 ‘네스트 미니’도 출시한다.  
 
네스트 미니는 기존 구글 홈 미니보다 베이스 사운드가 두 배 더 강력해지고 특허받은 네스트만의 튜닝 소프트웨어로 풍부하면서 깔끔한 고품질 사운드를 제공한다.  
 
내장된 세 번째 마이크를 통해 소음이 있는 환경에서도 사용자의 소리를 감지할 수 있으며, 주변 소음 정도에 따라 볼륨도 자동 조절한다.  
 
네스트 허브와 네스트 미니는 구글 어시스턴트가 내장되어 있어 음성으로 손쉽게 일상생활의 다양한 작업에 유용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네스트 허브에서는 디스플레이와 음성을 같이 활용해 영어 학습 콘텐트인 윤선생을 통해 영어 회화를 공부할 수 있으며,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레시피를 확인하며 요리를 따라할 수 있다.  
 
또 대화형 게임인 스캐터랩의 파이팅 루나와 마인드로직의 끝말잇기 또한 화면과 함께 즐길 수 있다.  
 
네스트 및 구글 홈 기기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전 세계 5000개 이상의 홈 자동화 파트너 기기들과 호환되어 4만5000개 이상의 제품을 집 안에서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LG전자의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등 가전제품과 호환된다.  
 
네스트 허브와 네스트 미니는 그레이, 블랙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네스트 허브는 11만5000원이고, 네스트 미니는 6만4900원(부가세 포함)이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