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기고] 리프팅 레이저, 가짜팁 확인법은?

 
더힐피부과 압구정점 박주혁 대표원장

더힐피부과 압구정점 박주혁 대표원장

요즘 리프팅 레이저가 인기이다. 예전에 성형외과나 피부과에서 하던 리프팅 시술과는 달리 회복기간이 짧고 덜 침습적이어서 환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슈링크를 포함 일부 유명한 리프팅 레이저는 젊은 여자분은 모르는 분이 없을 정도이다. 하지만 리프팅 레이저 종류도 많고 새로 나오는 리프팅 레이저들도 많다보니 어떤 레이저가 나에게 잘 어울릴지 감이 잘 오지 않는다. 때문에 리프팅 레이저에 대한 개괄적인 사항들을 간단히 소개해보고 요즘 이슈 중 하나인 가짜소모품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리프팅 레이저에 대해 딱 떨어지게 정의되어진 바는 없다만, 일반적으로 리프팅 레이저는 안쪽 깊은 부분까지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기를 의미한다.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게 그냥 레이저라고 말하고는 있지만, 사실 엄밀하게 얘기하자면 리프팅 장비들은 레이저가 아닌 초음파나 고주파 장비인 경우가 많다. 레이저의 경우 피부 깊숙히 침투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피부 깊숙한 부분까지 에너지를 전달하려다보면 피부 겉표면에도 많은 에너지가 가해질 수 밖에 없다. 따라서 리프팅 장비들은 겉표면에 에너지를 많이 전달하지 않으면서 깊숙한 부분에 충분한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각자의 기전을 가지고 있다.
 
울쎄라나 더블로 또는 슈링크로 잘 알려져있는 HIFU 장비들은 초음파 장비이다. 여러 곳에서 한 곳을 향해서 초음파를 쏴서 초음파가 모이는 곳에만 강한 에너지를 전달하는데, 볼록렌즈로 햇빛을 모아서 종이를 태우는 것을 연상하면 된다. 피부 겉표면에는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리프팅의 타겟이 되는 근막이나 인대 등 피부 깊숙한 부위에 강한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리프팅 장비로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시술할 때 많이 아프기도 하다.  
 
반면에 써마지나 튠페이스, 인모드 등은 고주파를 사용한 리프팅장비이다. 전달방식에 따라 여러 가지 차이가 있긴 하지만, 고주파 리프팅장비들은 HIFU 장비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에너지가 넓게 퍼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좀 더 넓게 에너지를 전달하면서, 일반적으로는 HIFU만큼 강한 에너지를 전달하지는 못한다.
 
이런 리프팅 장비들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비침습적이라는 것이다. 주사 마취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얼굴에 바늘 구멍 하나 낼 필요가 없으니, 시술 후 약간의 붓기나 홍조는 있을 수 있지만 실리프팅이나 리프팅수술에 비해 회복이 빠를 수 밖에 없다. 다만 반대로 단점이라면 침습적인 시술에 비해서 즉각적인 효과가 좀 떨어진다는 것이다.  
 
이런 리프팅 장비들은 시술 비용이 고가인 경우가 많다. 몇몇 장비들의 경우 소모품 가격이 매우 비싸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것이 울쎄라, 써마지인데. 이렇다보니 가짜 소모품을 사용하는 양심없는 병원도 일부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울쎄라, 써마지 모두 나름의 정품 인증 방법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인증 방법을 충족시키더라도 100퍼센트 안심할 수 있는 건 아니다. 가짜 소모품을 사용하는 병원이라고 해도 여러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정품 인증서나 정품 인증스티커를 가지고 있기도 하고, 정품 레이저 장비처럼 보이게 하기도 하죠. 또한 일부 업자들은 소모품을 다른 나라에서 병행수입하기도 한다.  
 
이런 소모품들은 정품이 아니라고 보긴 어렵지만, 어떤 업자들은 대단히 의심스러운 물건들을 취급하는 것도 사실이다. 결국 환자 본인이 직접 병행수입을 해오지 않는 이상 100퍼센트 확실한 물건은 없다고 볼 수 밖에 없다.
 
가짜 소모품을 감별하는 데에는 여러가지 포인트가 있지만, 이것은 일일이 다 완벽하게 구분한다는 것은 일반인의 영역은 아니다. 마치 가짜 명품 시계, 가짜 핸드백을 구분하는 것과 같다. 매번 의심에 찬 눈초리로 하나하나 따지고 지켜보기보다는, 결국 믿을 수 있는 병원, 믿을 수 있는 의사에게 가는 것이 가장 확실하면서도 환자 입장에서도 마음이 편안한 선택될 수 있다.
 
- 더힐피부과 압구정점 박주혁 대표원장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