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 ‘전자정부의 날’ 행사 초청받아…AI기업서 유일

지난 23일, ‘제3회 전자정부의 날’ 기념식이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렸다. 행사는 전자정부의 날을 기념함과 동시에 코로나19에 대한 디지털 정부혁신 비전과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인공지능 챗봇 및 검색 전문 기업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이날 인공지능 기업으로 유일하게 강연 및 토의자로 초청받아 각계 전문가들과 함께 기념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정세균 국무총리를 포함하여 안문석 전자정부추진위원장,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 등 전자정부 및 산학연 대표 관계자들이 참석해 함께 논의하며 ‘디지털 정부 혁신 비전’을 선포했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이사는 기념식 이후 안문석 전자정부추진위원장 주재로 진행된 디지털 정부 혁신 세미나에서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서비스 혁신 전략’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으며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기도 했다.
 
강 대표는 “코로나19사태로 많은 것들이 변화하는 요즘, 세계의 표준이 되고 있는 K-방역처럼 디지털 혁신을 통해 글로벌 표준이 될 K-디지털 정부로 혁신해야 한다”며 “인공지능이 모든 곳에 적용되는 지능형 정부가 되기 위해 다양하고 충분한 학습용 데이터와 정책이 마련되어 글로벌 국가를 견인 해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전자정부에서의 정보의 의미는 국민이 찾아가야 하는 정보였지만 앞으로의 디지털 정부 시대에서의 정보는 학습된 형태로 국민에게 다가오는 Support 역할을 하는 만큼 데이터의 중요성은 정말 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넛은 지난 20여년 동안 인공지능 챗봇 및 검색1위 기업으로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인공지능 챗봇 및 검색SW 전문기업으로 전자정부지원사업(주관: 한국정보화진흥원) 중 최초의 인공지능 사업으로 평가되는 병무청 ‘아라’를 포함하여 한국남부발전의 ‘MY KODI’, 서울시 ‘서울톡’, 인천공항공사 ’에어봇’ 등 국내 최다 인공지능 챗봇 상용화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