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사이버한국외대, 외국어·언어 학과별 재학생 수 최다 기록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국내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라는 대학의 명성에 걸맞게 국내 사이버대학교 중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등 가장 많은 외국어·언어 학과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 대학의 주요 정보를 제공하는 대학정보 공시 사이트인 대학알리미 2019년도 대학정보 공시를 기준으로 사이버대학별 학과 정보를 비교한 결과, 사이버한국외대가 외국어·언어 학과별 재학생 수가 가장 많았다.
 
특히, 실용·비즈니스영어·TESOL·영어통번역·항공관광영어 등 4개의 세부전공이 있는 영어학부의 재학생 수는 무려 2300여 명이었고,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도 각각 870여 명, 960여 명, 1000여 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었다.
 
또한 사이버한국외대는 스페인어와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를 배울 수 있는 학사과정인 스페인어학부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를 운영하고 있다.
 
사회 전반에 비대면 서비스가 확산되면서 교육 분야에서도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현시점에서 평생교육과 재교육, 직업교육을 실현하는 온라인 고등교육기관으로서 탄탄한 입지를 굳힌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고등교육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교육 및 연구역량을 갖춘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으며, 사이버대학교 가운데 원어민 교원의 확보율이 가장 높다. 튜터제도를 통해 맞춤형 학습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버외대는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바탕으로 학습자의 요구를 충족하는 교육과정 개발과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무엇보다 사이버한국외대는 미래형 창의 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 리딩 대학으로서 언어를 넘어 각 언어권의 사회·문화·정치·지역학을 아우르는 다양한 전문지식 및 실용중심 교육, 학문 간 경계를 허무는 융복합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외국어 능력과 직무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오는 7월 14일(화)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한다. 모집학부·학과는 외국어계열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및 사회계열,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 총 10개 학부·학과다. 자세한 요강과 절차는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