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한식조리사 자격·단체급식 조리실무 과정 수강생 모집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는 6월 1일(월)부터 30일(화)까지 한 달간 서대문구 지원 ‘한식조리사자격취득과단체급식조리실무’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식조리사자격취득과 단체급식조리실무’는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최신 개정 교재를 바탕으로 시험에 나오는 모든 메뉴를 실습하여 한국산업인력공단 시험에 완벽히 대비하는 교육 과정이다.  
 
수강생에게는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응시료 50% 지원, ▲전문직업 상담사의 취업 지원 상담 및 알선을 받을 수 있는 ‘무료 취업 지원 서비스’, ▲서대문센터 편의시설 작은도서관 무료 이용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이번 과정은 2020년 개편된 출제기준에 의한 △한식조리사 이론, △한식조리사 실기 등을 통해 칠절판, 너비아니, 홍합초, 생선찌개 등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메뉴 전체를 학습한다. 또한, ▲단체급식조리 이론, ▲단체급식조리 실무를 통해 양송이 치즈죽, 검은깨 리조또 외 56여 개 메뉴의 조리 및 실습이 진행된다.  
 
교육 기간은 오는 7월 6일(월)부터 8월 25일(화)까지 월~금, 14시부터 18시까지 1일 4시간 진행된다.
 
수강생은 서대문구 거주자 중 취·창업 의지가 있는 분을 대상으로 총 18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본 과정은 선발제로 서류 접수 시 인터뷰가 실시된다. 단, 접수 마감일 현재, 인원 미달 시 정원 20% 내에서 타지역 거주민도 수강할 수 있다.  
 
교육 신청은 교육신청서 및 지참서류(주민등록등본 1부, 6개월 이내 촬영한 반명함사진 1장) 등의 구비서류를 준비한 후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편, 합격자 발표는 오는 7월 1일(수) 17시에 발표되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사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이번 한식조리사자격취득과 단체급식조리실무’ 과정은 직업능력향상과 취업자신감을 부여함으로써 서대문구민의 경제활동 참여 및 고용률 제고에 기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