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맛있는 도전] 다양한 맛과 영양성분 가득 … ‘그래놀라’에 놀라다

동서식품 ‘포스트 그래놀라’와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는 통곡물로 만든 그래놀라에 건과일·견과류 등을 첨가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모델은 배우 강하늘. [사진 동서식품]

동서식품 ‘포스트 그래놀라’와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는 통곡물로 만든 그래놀라에 건과일·견과류 등을 첨가해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모델은 배우 강하늘. [사진 동서식품]

‘노출의 계절’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단순히 먹지 않는 방식보다 건강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래놀라와 같은 건강 식단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발맞춰 ‘포스트(Post)’ 브랜드로 국내 시리얼 시장을 이끄는 동서식품이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맛의 그래놀라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동서식품

동서식품은 지난 2008년 국내 최초로 그래놀라를 넣은 시리얼을 출시한 이후 현재 ‘포스트 그래놀라’와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의 두 가지 제품군을 중심으로 다양한 맛의 그래놀라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동서식품 ‘포스트 그래놀라’는 콘플레이크를 기본으로 오트(귀리) 등 몸에 좋은 통곡물을 바삭하게 구워 만든 그래놀라에 상큼한 건과일을 곁들인 제품이다. 크랜베리 아몬드, 블루베리, 카카오호두의 3종으로 구성됐다. 탄수화물은 물론 비타민과 칼슘 등 영양성분이 풍부해 남녀노소 모두 즐기기 좋다.
 
‘그래놀라 크랜베리 아몬드’는 통곡물로 만든 그래놀라(30%)에 아몬드와 크랜베리를 더해 고소하면서도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그래놀라 블루베리’는 세계 10대 장수식품으로 불리는 블루베리가 들어간 제품으로, 블루베리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anthocyanin) 성분이 시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그래놀라카카오호두’는 바삭하게 구운 콘플레이크에 항산화 열매라 불리는 카카오와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된 호두를 첨가해 평소 건강을 위해 견과류를 챙기는 소비자에게 일석이조인 제품이다.
 
동서식품은 그래놀라 시장의 성장세에 발맞춰 포스트 그래놀라를 출시한 지 8년 만인 지난 2016년에 기존 그래놀라 시리얼에 고급 견과류와 과일을 더해 한층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그래놀라인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를 선보였다.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는 개인 취향에 따라 크런치·후르츠·아몬드빈 등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한편 동서식품은 포스트 그래놀라 제품군에 편의성과 환경을 고려한 패키지인 ‘센서리 지퍼백(Sensory zipper bag)’을 적용하고 있다. 센서리 지퍼백은 제품 입구에 지퍼를 적용한 파우치 형태로, 언제든지 손쉽게 밀봉이 가능해 제품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기존 테이프 부착 방식보다 습기를 막는 기능이 뛰어나 개봉 후에도 오래도록 바삭하고 신선한 시리얼을 즐길 수 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 기자 kim.jaihak@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