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인하공전, 목포해양대와 해양레저∙안전클러스터 조성 위한 협약 체결

인하공업전문대학(총장 진인주, 이하 인하공전)은 25일(월) 목포해양대학교(총장 박성현)와 서남권 해양레저·안전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목포해양대학교 대학본부 2층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인하공전 진인주 총장을 비롯한 보직자들과 목포해양대학교 박성현 총장을 비롯한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교는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교육관련 자원을 상호 활용하여 교육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편입을 포함한 교육과정 연계와 교육정보를 공유하여, 해양안전 및 해양레저산업의 발전을 위한 해양레저·안전클러스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협약식에서 인하공전 진인주 총장은 “인하공전은 2014년 해양레저센터를 설립한 이 후 지역의 해양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왔으며, 목포해양대와의 협약을 통해 서남권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이에 목포해양대 박성현 총장은 “인하공전의 실무 경험과 목포해양대의 연구 경험이 시너지가 되어 서남권 해양클러스터를 조성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하공전은 해양레저센터를 운영하며 레저보트 선체 정비 등 실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목포해양대학교는 2019년 서남권해양안전클러스터를 구축하여 서해안 해양사고와 재난에 대비한 산∙학∙관∙민 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