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그게머니] 12만원 쓰면 6만원 준다···두달 '반짝혜택' 주는 카드

지금 쓰고 있는 카드가 최선인지, 의심해 보신 적 있나요? 남들은 신용카드 마일리지로 항공권도 끊고 주유소 할인도 꼬박꼬박 받는다는데, 내가 쓰는 카드는 혜택 수준이 양호한지 확인해보고 싶으시다고요? 그럴 땐 ‘피킹률’을 기억하면 됩니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피킹률은? 

=피킹률이란 신용카드 총 사용금액 대비 할인 혜택이 차지하는 비율을 뜻한다. 카드를 얼마나 알뜰하게 쓰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대표적인 지표다. 예를 들어 신용카드로 30만원을 써서 3만원을 캐시백 받았다면 피킹률은 10%다. 보통 피킹률이 3~5%면 혜택이 좋은 카드, 5% 이상이면 혜택이 매우 좋은 이른바 ‘혜자카드’로 분류된다.
 

#피킹률 50% ‘역대급’ 카드

=하나카드는 새롭게 출시한 '모두의 쇼핑 카드' 이용 고객에게 5월 19일부터 7월 31일까지 온라인쇼핑 사용금액의 50%, 점심값의 50%를 하나머니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위메프, 인터파크, 티켓몬스터에서 사용한 금액의 50%를 하나머니로 돌려준다. 쇼핑 1회당 최대 1만원의 하나머니를 적립할 수 있다. 쿠팡에서 2만원을 쓰든 10만원을 쓰든 1만원을 적립해준다는 거다. 따라서 소액결제를 여러 번 하는 편이 유리하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조금 쓰고 많이 돌려받는 법

 
=최소한으로 쓰고 최대한 많은 혜택을 받고 싶다면? 한 달 내 온라인에서 2만원씩 5번 쇼핑을 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총 10만원을 쓰고 5만원 상당의 하나머니를 쌓을 수 있다. 요식업종에서 2만원 이상을 쓰면 1만 하나머니를 추가로 적립 받는다. 넷플릭스 유저라면 이용료의 절반을 하나머니로 돌려준다. 7월 31일까지 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결론적으로 한 달 동안 총 13만4500원 (온라인쇼핑몰 10만원·외식 2만원·넷플릭스 이용료 1만4500원)을 쓰고 6만7250원을 하나머니로 돌려받는다. 피킹률이 무려 50%다. 하나머니는 현금과 똑같이 사용할 수 있다. 하나머니로 카드값을 낼 수도 있고 아예 현금 캐시백을 신청할 수도 있다. 
 
=카드 사용등록일 기준 다음 달 말일까지는 실적과 무관하게 캐시백이 가능하다. 그 이후엔 최소 30만원을 써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 신규 회원이라면 경우 1만5000원 연회비 면제 이벤트도 챙겨보자. 기존에 하나 체크카드만 가지고 있었던 회원도 연회비를 면제받을 수 있다.
 

#이벤트가 끝나면

=50% 적립 이벤트는 7월 31일까지다. 그 이후로는 월 최대 캐시백 한도가 3만원으로 제한된다. 온라인쇼핑몰은 사용금액의 10%, 오프라인 대형마트와 백화점은 사용금액의 5%를 하나머니로 돌려준다. 각 적립 한도는 1만원이다. 쿠팡에서는 10만원을 쓰면 1만원을 돌려주고 이마트에서는 20만원을 써야 1만원을 돌려준다는 뜻이다. 한 달간 쿠팡에서 10만원, 이마트에서 20만원을 썼다면 총 30만원을 쓰고 2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 이 경우 피킹률은 약 7%다. 
 
=7월 31일까지 최대 50%의 피킹률 혜택을 누리고, 그 이후에는 식료품 구매 등을 위한 소액 결제 서브 카드로 계속 활용할 만하다. 50만원을 쓰든 100만원을 쓰든 캐시백 한도는 3만원이라는 점을 기억하자. 한 달 카드 소비액이 100만원을 넘긴다면 2~3개 카드를 돌려 쓰는 편이 혜택이 좋다. 
 
홍지유 기자

관련기사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