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S&T모티브, 소총 총열 고주파 열처리 장치 특허 취득

국내 소구경 화기 제조업체인 S&T모티브가 소총의 핵심부품인 ‘총열의 다중 경도 구현을 위한 고주파 열처리 장치’ 특허를 출원해 취득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S&T모티브가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총열의 복잡한 형상에도 경도 정밀도 확보 및 구간별로 선택적 경도를 구현할 수 있는 ‘고주파 열처리 장치’에 관한 것이다.
 
표면경화 처리 기술 중 하나인 ‘고주파 열처리’는 고주파 유도가열(고주파 전자기장 속에서 금속을 가열) 방식을 이용해 제품을 경화하는 것으로서, 내마모성(마찰에 닳지 않고 잘 견디는 성질)을 향상시키고 기계적 성질을 높이기 위해 활용할 수 있다.
 
S&T모티브는 이 장치를 활용해 총열의 부위별로 요구되는 특성에 적합한 최적의 경도를 용이하게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총열의 마모 및 파손 방지, 수명 증대 및 후공정에서의 조립성을 향상 시킬 수 있게 됐다.
 
S&T모티브 특수사업본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갈수록 불안해지는 글로벌 경제상황에서 향후 전화위복(轉禍爲福)을 위해 기술개발과 생산성 및 품질 등 경쟁력을 더욱 향상시켜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개발 및 생산 현장에서 특허 출원을 통해 국내외 기술유출 등으로부터 지적재산을 철저히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