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장문정 디자이너, 2020 이탈리아 A’ 디자인 어워드 골드 수상

장문정 디자이너

장문정 디자이너

장문정(MOON CHANG) 디자이너가 2020 이탈리아 'A’ 디자인 어워드'(A' Design Award & Competition 2020)’ 패션 디자인 부문에서 최고의 영예인 골드 어워드를 수상했다. 

 
미국을 중심으로 활동 중인 장문정 디자이너는 최근 하이브리드 뷰티 (Hybrid Beauty) 작품 콜렉션으로 최고의 상을 받아 세계 패션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자신의 죽을 뻔한 힘든 사고 경험과 외상 후 증후군(PTSD)에 대처하고 살아남기 위한 수단으로 시작하여 미학과 감각 사이의 긴장감과 이중성을 보여준다는 설명이다. 관계자는 "우리의 미적 기준을 새롭게 시험하고 전통적으로 우리가 생각했던 기존의 아름다움의 경계에 도전하고 그 경계를 파괴하면서 아름다움과 추함의 경계 그 너머의 미의 세계로 초대한다"고 디자인을 소개했다.
 
장문정 디자이너는 뉴욕 프랫(PRATT) 대학을 최우수 성적으로 졸업하고, 2019년 FIT 패션디자인 석사과정 (FIT MFA)을 총장 메달 수상으로 마쳤다. 미국 CAAFD(신진 디자이너 협회)의 2019년도 ‘I’m Possible Program’ 위너, 2019 H&M 디자인 어워드 세미 파이널리스트 등의 수상경력과 함께 이탈리아 보그, 엘르, 하퍼스 바자르, 영국의 숀 잡지, 미국의 허스, 베이직, 블렛 매거진 등 전세계 패션계가 창조적 변화를 기대하고 있는 디자이너이다. 현재 브랜드 ‘MOON CHANG (문 챙)’과 세컨드 브랜드인 ‘VENUS IN BLACK (비너스 인 블랙)’을 런칭해 6월부터 도쿄, 싱가폴의 도버 스트릿, 재팬 이스탄 백화점, 상하이 레인 크로포드 백화점 등 세계 유명 백화점의 샵에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다.
 
‘A’ 디자인 어워드’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매년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시상식이다. 패션 디자인을 포함한 작품, 그래픽, 인테리어, 건축 등 약 100개의 디자인 카테고리에서 전 세계의 열정적인 디자이너들이 경쟁하며, 혁신, 기술, 창의력 측면에서 최고의 디자인을 선보인 디자이너, 건축가를 선정하는 최고 권위의 국제대회이다. 
 
이번 수상에 장문정 디자이너는 "앞으로 미학적 가치에 실용성을 더한 혁신적인 작품으로 세상과 소통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