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코로나19 함께 이겨냅시다”

“모두들 힘든 이시기에 K-패션 디자이너들이 시작한#코로나극복캠페인 에 저 #인순이 도 함께하게 되었어요 #사회적거리두기 나 #재택근무 로 불편하고 힘들지만 조금만더 !!!! 우리 모두 화이팅 !!”(가수 인순이 인스타그램 발췌)  
가수 인순이

가수 인순이

 

패션 디자이너·연예인 ‘스트롱 투게더 챌린지’ 화제
얼음물 뒤집어쓰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처럼
구호 적힌 마스크 쓰거나 사진 위 프린트로 인증샷
가수 인순이, 디자이너 신혜영·박윤희 등 동참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창궐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된 가운데 국내 패션 디자이너들을 중심으로 이 위기를 이겨내자는 캠페인이 시작돼 화제다. 자신이 쓰고 있는 마스크나 직접 제작한 마스크에 코로나 극복을 위한 메시지를 적거나 프린트해 사진을 찍고 다른 이에게 동참을 요청하는 ‘스트롱 투게더 챌린지(Strong Together Challenge)’다.  
그리디어스 박윤희 디자이너

그리디어스 박윤희 디자이너

뷔미에트 서병문 디자이너

뷔미에트 서병문 디자이너

 
분더캄머 신혜영, 그리디어스 박윤희, 이상봉, BMUETTE 서병문, J.Chung 정재선, LIE 이청청 디자이너가 챌린지의 첫 발을 뗐다. 패션 디자이너들이 이번 챌린지를 통해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이유는 마스크를 쓰는 행위가 자신을 보호하는 의미 외에 남을 배려하는 의미도 함께 갖고 있기 때문이다. 마스크에 자신만의 미학을 담아냄으로써 최근 패션계에 불어닥친 경제적 빙하기를 디자이너들만의 방식으로 극복해내겠다는 의미도 담겨있다.  
분더캄머 신혜영 디자이너

분더캄머 신혜영 디자이너

J.Chung 정재선 디자이너

J.Chung 정재선 디자이너

 
여기에 가수 인순이를 비롯해 이시언, 김소이, 김규리, 클라라, 홍석천 등 연예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이창재 원장과 국립산림과학원 전범권 원장 등 사회 저명인사들도 동참해 힘을 보태고 있다.  
이상봉 디자이너

이상봉 디자이너

 
LIE 이청청 디자이너

LIE 이청청 디자이너

SNS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캠페인은 2014년 미국에서 시작된 ‘아이스 버킷 챌린지’가 대표적이다. 루게릭병 환자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그들을 돕기위해 얼음이 든 양동이를 뒤집어쓰거나 100달러 기부 중 하나를 택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해 캠페인이 이어지도록 한 덕분에 미국 루게릭병 협회에는 전년 대비 기부금이 무려 187%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클라라

클라라

홍석천

홍석천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전세계적으로 자가격리를 하게되면서 집안에서 보내는 모습을 재미나게 찍어 영상을 올리는 ‘스테이 앳 홈 챌린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리오넬 메시 같은 유명 스포츠 스타나 예술계 인사들이 집에서 찍은 영상들이 역병의 창궐로 시름이 깊어진 사람들에게 한줄기 미소를 주고 있다.
 
정형모 전문기자/중앙컬처앤라이프스타일랩 
hyung@joongang.co.kr  

선데이 배너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