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손흥민 70m 질주골, EPL 최고의 골 후보 올라

손흥민이 지난해 12월 번리전에서 70m를 드리블 질주한 뒤 골을 넣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손흥민이 지난해 12월 번리전에서 70m를 드리블 질주한 뒤 골을 넣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지난해 말 세계축구를 깜짝 놀라게 한 손흥민(28ㆍ토트넘)의 원더골이 역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가장 멋진 골을 뽑는 투표의 후보군에 포함됐다.
 
영국 스포츠 위성방송사 스카이스포츠는 14일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가장 멋진 골’을 뽑는 투표의 후보군을 공개하며 손흥민의 골을 포함시켰다. 프리미어리그 중계권자인 스카이스포츠는 세 차례에 나눠 총 50개의 득점 장면을 공개했는데, 손흥민의 골은 세 번째 후보군 16개 중 하나다.
 
손흥민은 지난해 12월 번리와 경기 도중 자기 진영에서 드리블을 시작해 73m를 질주하며 상대 선수 6명을 제친 뒤 골키퍼와 맞선 상황에서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득점을 성공시켰다. 당시 영국을 포함한 전 세계 모든 스포츠 매체들이 손흥민의 득점 장면을 소개하며 “1986년 멕시코 월드컵 당시 디에고 마라도나가 60m를 질주해 넣은 골을 연상시킨다”고 찬사를 보냈다.
 
스카이스포츠는 손흥민의 득점 장면에 대해 “토트넘 진영 깊은 곳에서 질주를 시작했고, 번리 진영을 가로질러 골망을 흔들었다”고 소개했다. 14일 오후 4시 현재 손흥민의 골은 세 번째 후보군 16개 장면 중 1위에 올라 있다. 31%의 지지를 받아 루이스 수아레스의 2012년 골(18%), 로빈 판 페르시의 2013년 골(12%), 폴 스콜스의 2006년 골(9%) 등을 크게 앞질렀다.
 
송지훈 기자 milkyma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