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컴백 앞둔 몬스타엑스, 5월 서울 콘서트 코로나19로 취소

몬스타엑스. [연합뉴스]

몬스타엑스. [연합뉴스]

보이그룹 몬스타엑스가 월드투어 첫 공연인 5월 서울 콘서트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로 6일 취소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이날 몬스타엑스 공식 트위터를 통해 “5월 9∼10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진행이 예정됐던 ‘2020 몬스타엑스 월드투어 인 서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로 인해 취소됐다”고 발표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지속적으로 확진자가 발생하는 가운데, 추가적인 피해 확산을 방지하고 관람객과 아티스트, 스태프들의 건강 보호를 최우선으로 삼고자 부득이하게 서울 공연 취소를 결정한 점 양해 부탁드린다”면서 추후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된 이후에 본 공연을 다시 개최할 수 있도록 상황을 주시하며 서울 공연 일정을 확보할 계획”이라 밝혔다.

 
몬스타엑스 공연 취소 발표 전문. [공식 트위터 캡처]

몬스타엑스 공연 취소 발표 전문. [공식 트위터 캡처]

다만, 몬스타엑스를 온라인 공연으론 만날 수 있을 듯하다. 3일(현지시각) 미국 레코딩 아카데미는 몬스타엑스가 미국 MTV 유명 라이브 프로그램 ‘MTV 언플러그드’의 ‘자가격리’ 시리즈 라인업에 포함됐다고 전했다. 
 
이 시리즈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아티스트들이 사회적 거리 두기를 독려하기 위해 각자 집에서 라이브 공연을 펼치는 것으로, 몬스타엑스 이전엔 싱어송라이터 알레시아 카라, 영블러드 등이 라이브를 선보였다. 이 방송은 MTV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을 통해 공개된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2월 미국 데뷔앨범 ‘올 어바웃 러브’(All About Luv)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5위에 올랐다. 오는 5월 새 앨범으로 국내 컴백을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나원정 기자 na.wonjeong@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