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아트센터 인천, 다양한 무료공연으로 시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선다”

아트센터 인천이 다양한 무료 공연 개최로 시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선다.
 

6~10월 매주 토요일 오후 야외광장 페스티벌 개최 확정
4월8일~14일 국내 공연예술단체 대상 페스티벌 참가작 공모 접수

아트센터 인천은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시민들의 폭넓은 공연예술 경험을 위해 야외광장 페스티벌을 개최키로 하고 참가할 작품을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야외광장 페스티벌은 이 기간 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 무료로 개최되며 ‘힐링하기 좋은, 즐기기 좋은, 함께 하기 좋은 공연 나들이’가 주제다. 공모 작품은 계절별 테마를 갖고 있고 야외에서 공연이 가능한 작품이어야 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4월8일부터 14일까지이며 국내 공연예술단체가 대상이다.  
[야외광장 페스티벌 작품공모 포스터]

[야외광장 페스티벌 작품공모 포스터]

 
공모 관련 상세내용은 아트센터 인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아트센터 인천은 대중성, 창의성, 예술성 등을 심사, 20여개 작품을 선정하고 공모 선정작에 대해서는 공연당 500만원 범위 내외에서 지원한다. 페스티벌 일정은 코로나19의 진전 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 아트센터 인천 건축외관]

[ 아트센터 인천 건축외관]

[ 아트센터 인천 야외광장]

[ 아트센터 인천 야외광장]

아트센터 인천은 또 올해 개최 예정인 각종 페스티벌과 해설음악회, 콘서트 오페라 등을 통해 장르의 다양화와 콘텐츠의 대중화를 모색하고 있다. 클래식 매니아는 물론, 클래식 입문자, 대중음악 수요층 등 다양한 관객층을 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어린이와 청소년, 주부 등을 대상으로 한 맞춤 공연도 준비 중이다. 야외 광장 페스티벌 외에도 7층 다목적 공연장을 활용한 대중적 프로그램도 마련할 계획이다.  
 
지난 2018년 11월 개관 이래 국내외 우수 클래식 프로그램을 선보여 왔던 아트센터 인천은 이번 야외광장 페스티벌 개최 등이 클래식을 어려워하거나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유아 및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부터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계층이 부담 없이 공연예술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아트센터 인천은 글로벌 문화예술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해외 우수 프로그램부터 대중적 클래식까지 연간 60회 이상의 기획공연을 준비 중이다. 국내 단독으로 개최되는 해외 아티스트 내한공연 및 국내외 우수 아티스트의 독창적 프로그램으로 지역 공연장의 한계를 넘어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출 계획이다. 이와관련 올해 코로나19로 개최하지 못한 공연은 내년 기획공연으로 진행하기 위해 협의 중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