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과원, 쇼피와 ‘동남아 시장진출 위한 웹세미나’ 26일 무료 개최

사진설명) 경과원 관계자가 오는 26일(목)에 있을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동남아시아 시장진출을 위한 쇼피(Shopee) 웹세미나’ 준비를 위해 방송 테스트를 하고 있다.

사진설명) 경과원 관계자가 오는 26일(목)에 있을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동남아시아 시장진출을 위한 쇼피(Shopee) 웹세미나’ 준비를 위해 방송 테스트를 하고 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진출을 꿈꾸는 수출 유망 중소기업을 위해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동남아시아 시장진출을 위한 쇼피(Shopee) 웹세미나’를 오는 26일(목) 오후 3시 라이브로 개최한다.
 
이번 웹세미나는 전자상거래 시장이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중소기업의 해외 온라인마켓 입점 지원을 위해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대표기업인 쇼피와 공동으로 주최하게 됐다.
 
쇼피는 싱가포르를 비롯해 베트남, 대만,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총 7개국 현지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픈마켓이다.  
 
지난해에는 현지 모바일 쇼핑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서비스 시작 3년 만에 누적 총 주문 12억 건, 거래액 176달러 이상(한화 약 20조원)을 달성할 만큼 크게 성장하고 있다.
 
세미나는 2020 동남아시아 마켓 인사이트, 쇼피를 통한 동남아시아 진출 전략, 쇼피 입점과정과 판매 절차 이해, 쇼피를 통한 동남아시아 진출 성공사례, 경과원 중소기업 지원사업 안내 순으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24일(화)까지 이지비즈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되며, 25일(수) 신청기업에게 웹세미나 접속이 가능한 주소 및 사전 안내문을 개별 메일 발송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오는 5월과 7월, 9월, 10월에도 진행되며, 모두 무료이다.
 
또한 경과원은 오는 4월 10일(금)에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의 웹세미나도 진행하며, 이후 6월, 8월, 9월, 10월에도 추가 개최해 중소기업의 온라인마켓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경과원은 코로나19 확산이 완화될 때 까지 오프라인 세미나를 웹세미나로 대체한다는 방침이다.
 
김기준 원장은 “중소기업이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전자상거래 시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경과원은 해외직판 경험과 노하우가 부족한 우리 중소기업의 온라인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미나 일정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지비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경과원 전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