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KB국민카드, 수수료 10분의1 ‘해외송금 서비스’ 선보여

KB국민카드, 카드 결제망을 활용한 ‘해외송금 서비스’ 선보여

KB국민카드, 카드 결제망을 활용한 ‘해외송금 서비스’ 선보여

 KB국민카드가 유니온페이 카드 결제망을 활용해 기존 은행 송금 대비 1/10 수준의 송금 수수료를 부과하는  ‘해외송금 서비스’를 19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유니온페이 카드 결제망을 이용해 송금인의 유니온페이 카드 보유 여부에 관계없이 수취인의 유니온페이 카드번호, 이름만 알면 해외 송금이 가능하다.
 
기존 은행 스위프트(SWIPE)망을 활용한 외화 송금 대비 전신료와 중개·수취 수수료가 없어 송금 수수료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송금에 걸리는 시간도 평균 30분 내외로 통상 3일 이상 걸리는 은행 송금 시간보다 짧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카드 회원이며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 중 카드 결제계좌를 KB국민은행 계좌로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 가능 고객은 향후 다른 은행 결제계좌를 카드 결제계좌로 사용 중인 고객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송금은 중국 지역에 한해 가능하며 향후 비자나 마스터 등 다양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동남아, 북미, 유럽 등으로 대상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송금 한도는 1회 최대 미화 5000달러, 1일 및 연간 최대 미화 5만달러다.
 
송금 시 환율은 KB국민은행 전신환매도율이 적용되며 송금 수수료는 원화 환산 송금 금액이 100만원 이하면 3000원, 100만원을 초과하면 5000원이다.
 
송금방식은 즉시 송금 또는 지연 송금 중 선택 가능하다.
 
지연 송금의 경우 송금 요청 후 두 시간 후 송금이 이뤄지며 지연시간(2시간)내에는 송금 취소가 가능하다.
 
KB국민카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 ‘해외송금’ 메뉴에서 '약관과 출금 동의' 후 송금국가 선택, 송금액을 입력한 뒤 수취인 정보(수취인 이름, 유니온페이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의 과정을 거치면 이용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이 서비스는 해외 송금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국제 브랜드 카드 결제망을 활용해 송금 수수료는 줄여주고 송금 시간도 단축하는 등 알뜰하고 편리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준비했다”며 “향후 송금 대상 국가 확대를 비롯해 해외 송금을 희망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부가·편의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권지예 기자 kwon.jiye@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