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국가 브랜드 경쟁력] 혁신적 디자인에 에너지 효율성까지 갖춰

LG 디오스는 제품 효율성 향상 노력을 통해 체감할 수 있는 차이를 보여준다.

LG 디오스는 제품 효율성 향상 노력을 통해 체감할 수 있는 차이를 보여준다.

냉장고 업종의 NBCI 평균은 74점으로 전년보다 2점 하락했다. 삼성은 3점, LG는 1점 하락했다. 상대적으로 작은 하락 폭을 보인 LG 디오스가 1위 브랜드로 올라섰다. 클라쎄는 1점 하락해 3위를 유지했다.
 

냉장고 LG 디오스

LG 디오스는 삼성을 제치고 선두로 올라섰다. 선도적인 기술 도입과 냉장고 본원적 기능 향상을 위한 노력이 낳은 결과다. 혁신적 디자인, 편의성뿐 아니라 에너지 효율성까지 갖춘 제품 라인을 확대하며 냉장고 시장 공략을 가속하고 있다.
 
먼저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확대 적용했다. LG 냉장고의 신개념 수납 공간인 ‘매직스페이스’에 두 번 노크해 화면을 켜는 ‘노크온’을 적용한 기능이다.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여 에너지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 자외선(UV) LED 살균 기능을 탑재했다.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3개월마다 방문해 고객이 혼자 점검하기 힘든 부분까지 관리해주는 것도 차별화된 특징이다.
 
유명 유튜버와 블로거, 인스타그래머 등을 초대해 함께 칵테일을 제조하는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하며 오프라인 접점에서의 브랜딩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최근 ‘비싸도 마음에 드는 제품’을 찾는 트렌드가 생기면서 가전 포트폴리오도 다변화되고 있다.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나를 위한 투자’로 바뀌는 데 따라 냉장고도 기술력은 물론 트렌드를 반영하는 독창적 디자인, 생활의 질을 높여주는 스마트 기능 등을 앞세워 소비자를 겨냥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아울러 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도 세울 필요가 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